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쿠팡(대표 강한승·박대준)이 운영하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쿠팡플레이가 유료 회원제인 ‘와우 멤버십’ 가입자를 위한 교육 전용 섹션을 추가하고 국내외 유명 교육 전문 브랜드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공개합니다.
쿠팡플레이는 지난 9일 사용자인터페이스(UI) 개편에 맞춰 아동 및 성인 프로필에 별도 교육 콘텐츠 섹션을 구성하고 인기 교육 브랜드와 제휴를 통해 새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교육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강화하며 다른 OTT 서비스와 차별화에 나섰습니다. 현재 해커스·대교·YBM·EBSLang·BBC 등 유명 교육 브랜드에서 만든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추가되는 대표적 교육 콘텐츠는 미국 국공립학교 수업에 실제로 사용되는 ‘스콜라스틱 기초 리더스’와 디지털 교과서 플랫폼 ‘아이스크림’ 등 입니다. 두 영상 모두 쿠팡플레이가 최초로 선보입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쿠팡플레이에 접속해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를 강화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