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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5] 삼성전자, ‘Home AI’로 구현한 미래형 홈 제시…스마트싱스 강화·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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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6, 2025, 15:01:10

주거형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Home AI' 제안
보안 최우선 강조…녹스 매트릭스로 상호 점검
차량·선박·비즈니스 공간까지 스마트싱스 확장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7일부터 10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5'에서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를 주제로 초개인화를 위한 '홈 AI'를 제안합니다.

 

홈 AI는 AI 기술과 스마트싱스를 통한 강화된 연결성으로 한층 개인화된 AI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루션을 제시해 줍니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 참가 기업 중 가장 넓은 3368㎡ 규모로 전시관을 마련하고 최신 AI 기술과 스마트싱스 허브를 탑재한 다양한 제품, 에코시스템 등 관련 제품과 기술을 전시합니다.

 

삼성전자는 홈 AI를 구현하는데 있어 보안을 최우선으로 내세웠습니다.

 

삼성 녹스 매트릭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보안 기술로 연결된 기기들이 보안 상태를 상호 점검하다가 외부로부터의 위협이 감지되면 해당 기기의 연결을 끊고 사용자가 바로 조치할 수 있도록 알려 줍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인증기관인 'UL 솔루션즈'에서 실시한 IoT 보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를 가전 업계에서 가장 많이 받았습니다.

 

홈 AI를 구현하는 핵심 플랫폼인 스마트싱스는 ▲구매한 제품을 스마트싱스에 자동으로 연결해 주는 '캄 온보딩' ▲스마트싱스에 연동된 삼성 제품이 주변에 있으면 삼성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퀵 리모트' ▲집안 기기들을 한 눈에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맵 뷰' 등 기능을 집중 소개합니다.

 

특히, 맵 뷰는 집에서 사용하는 가구와 가전제품의 사진을 찍으면 생성형 AI가 3D 모델링을 통해 맵 뷰에 배치해 주고 인테리어 이미지로 스킨을 생성하는 등 맵 뷰를 맞춤형 공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Home AI를 통해 다양한 가족 구성원들의 요구를 반영한 5가지 유형의 집을 소개합니다.

 

'효율적인 집'에서는 스마트싱스와 AI 가전을 기반으로 에너지 사용량과 가사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해 주는 대표 기술과 제품을 소개합니다.

 

집의 현재 에너지 사용량을 전월 또는 전년 동월과 비교해 주는 '스마트싱스 에너지'와 일체형 세탁 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알아서 바닥 청소와 물걸레 청소까지 대신 해주는 '비스포크 AI 스팀' 등도 소개합니다.

 

'건강을 챙겨주는 집'은 스마트싱스와 삼성헬스 등을 통해 건강 지표를 수집하고 AI 기술로 분석 및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공간 AI 기반의 스마트싱스 앰비언트 센싱으로 기기 사용 패턴과 사람의 움직임, 주변 소리까지 연결된 기기들을 통해 수집·분석해 운동이나 수면 등의 상황에 맞춰 필요한 정보나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됩니다.

 

'사랑하는 가족들을 돌볼 수 있는 집'은 부모님, 어린 자녀, 반려동물 등을 대상으로 고도화된 케어 서비스를 보여줍니다.

 

스마트싱스와 연동된 재실 센서를 통해 낙상 여부를 감지하고 가족의 스마트폰, TV, 또는 패밀리허브 냉장고로 알림을 보내 위험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며 펫 케어 서비스는 AI 기술로 반려동물의 품종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3D Pet을 생성해 프로필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생산성을 높여주는 집'에서는 갤럭시 북5 Pro, 북5 360을 통해 업무나 학습 등의 생산성을 높이는 것을 보여줍니다.

 

갤럭시 북5의 'AI 셀렉트' 기능으로 화면 속에서 원하는 부분의 정보를 텍스트, QT 코드 등의 검색 기능으로 얻을 수 있으며 '사진 리마스터' 기능으로 이미지를 보정해 자료에 적합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경험을 보여주는 집'은 세계 유명 작가의 작품을 가정에서 TV로 볼 수 있도록 제안합니다.

 

삼성 TV는 2017년 '더 프레임'을 시작으로 전 세계 삼성 아트 스토어 사용자들에게 여러 예술 기관의 3000여점의 작품을 TV를 통해 볼 수 있도록 제공 중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삼성전자의 연결 경험이 차량·선박·비즈니스 공간까지 확장되는 것도 보여줍니다.

 

매장에서는 점주가 미리 설정한 자율 운영 로직에 따라 자동으로 영업 준비를 할 수 있으며 영업 중에는 최적화된 온도와 조도도 AI가 자동으로 맞춰주고, 전기 에너지 소비 패턴을 분석해 전기 요금 절감이 가능합니다.

 

오피스 이용자들에게는 안면인식 출입인증 및 예약, 초대 등 기능을 제공하며 호텔 이용자들은 객실에 머무르는 동안 목적에 따라 호텔방의 조명, 난방 등을 세팅해줍니다.

 

삼성전자는 현대자동차와의 스마트싱스 연결 경험도 전시합니다. 스마트싱스 연결을 통해 차량에서는 탑승 전에 스마트싱스를 통해 차량 상태를 확인하고 원격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으며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서 집안의 가전기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통해 주차장에서도 주차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싱스는 최근 삼성중공업에서 개발 중인 '자율 항해 선박'에도 적용돼 선박 내 기기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싱스의 선박 출항 모드를 통해 출항에 필요한 기기들을 점검할 수 있으며 선박케어 모드를 통해 선박이 정상적으로 운항되고 있는지, 주변에 위험물은 없는지 등을 수시로 점검할 수 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AI 기술 혁신을 통해 더 나은 사회를 위한 접근성 기술과 사회공헌 노력을 위한 노력을 보여주는 것에도 힘썼습니다.

 

지난해 CES에서 선보인 자막을 읽어주는 '들리는 자막' 기술에서 외국어 대사의 음량을 줄이고 배경 소리는 유지해 시각장애인들이 자막 내용과 콘텐츠 소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66개국에서 운영중인 삼성 솔브포투모로우라는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전시관에서는 지난해 파리올림픽에서 커뮤니티 홍보대사로 선정된 솔브포투모로우 Top 10팀의 아이디어도 전시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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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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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갤럭시 Z폴드·플립7 예약 판매 개시…가입자 유치 경쟁 돌입

2025.07.15 14:55: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 신규 폴더블폰 '갤럭시 Z7'시리즈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이동통신 3사 15일부터 일주일간 예약 판매를 실시하면서 가입자 유치에 나섰습니다. 이번 폴더블폰이 역대 Z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SK텔레콤의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출시되는 첫 갤럭시 시리즈인 만큼 제품에 대한 수요 및 통신사의 가입자 유치 경쟁도 치열할 전망입니다. 통신 3사는 공통적으로 갤럭시 Z7 시리즈 256GB 모델을 사전 구매한 고객에게 512GB로 용량을 업그레이드해 주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폴드7 512GB 모델을 사전 구매한 경우에는 23만7600원을 추가 결제 시 16GB 메모리의 1TB 스토리지 모델을 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8월31일까지 갤럭시 Z7 시리즈를 개통하는 고객에게 티빙 3개월 무료 이용 쿠폰을 제공합니다. T월드 공식 인증 매장에서 사전 예약 후 개통 시에는 삼성 공식 인증 슬림 케이스도 증정합니다. T 다이렉트샵에서 갤럭시 Z7 사전 예약 시에는 넷플릭스·디즈니 플러스·티빙·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갤럭시 버즈3' 등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 가능한 '티다문구점' 10만원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KT는 갤럭시 Z7 시리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새로운 혜택인 '미리보상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미리보상'은 24개월 뒤 반납과 기기변경을 전제로 갤럭시 Z7 시리즈 개통 시점에 출고가의 50%(안심체인지 중고폰 매입 최대 보장금액)를 미리 보상받아 단말 구입 부담을 완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미리보상 프로그램 가입 고객에게는 분실·파손 시 최대 60만원을 보장해 주는 보험도 함께 제공합니다. 34세 이하 'Y덤' 이용 고객 중 사전 예약 후 개통한 32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Y갤럭시 투어 in 몽골' 참여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삼성 휴대폰 2대 이상 구매한 가족에게는 추첨을 통해 리모와 캐리어, 캐리비안베이 이용권, 영화예매권(1인 4매)을 증정합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7 시리즈를 사전 예약 후 구매한 고객에게 AI 서비스 '라이너'와 '캔바' 6개월 무료 이용 기회를 제공합니다. 공식 온라인몰인 '유플러스닷컴'에서 21일까지 갤럭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고객은 갤럭시 Z7 시리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유플닷컴 전용 쿠폰(최대 2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하고 구매할 경우 신세계상품권 15만원을 추가로 증정합니다. 또한 유플러스닷컴은 사전 예약 후 실제 스마트폰을 개통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순금 1돈(6명) ▲네이버페이 5만원권(10명) ▲메가MGC커피 팥빙 젤라또 파르페(선착순 1만명) 등 경품도 제공합니다. 이번 갤럭시 Z7 시리즈의 공시지원금은 이통 3사 모두 5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해당 공시지원금은 오는 22일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폐지되는 때까지만 한시 적용됩니다. 사이버 침해 사고로 SKT가 위약금 면제까지 적용하면서 전날 자정 기준으로 SKT는 40%의 점유율을 내주었습니다. 대규모 가입자 이탈 사태가 일어난 만큼 SKT는 통신비 50% 할인, 데이터 제공, 제휴사 이벤트 등을 포함해 이번 갤럭시 Z7 시리즈 출시 프로모션으로 다시금 업계에서의 입지를 다지려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KT와 LG유플러스 역시 SKT에서 이탈한 가입자들을 유치하고 붙잡아두기 위해 치열한 프로모션 경쟁을 펼칠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단통법의 폐지로 22일 이후 보조금의 상한선이 없어지면 3사 간의 경쟁은 더욱 과열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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