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5에서 예술작품 구독 서비스 ‘삼성 아트 스토어’를 소개하고 아트 스토어가 적용되는 TV 모델을 올해부터 확대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전시장에 ‘Home for Arts’존을 마련해 ▲마이크로 LED ▲네오 QLED 8K ▲네오 QLED ▲더 프레임 등을 소개했습니다.
관람객들은 이곳에서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맺은 미국 뉴욕현대미술관(MoMA), 프랑스 오르세 미술관(Musée d'Orsay), 아트바젤의 작품들을 전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017년 아트 구독 서비스 ‘삼성 아트 스토어’를 선보이고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아트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더 프레임뿐 아니라 네오 QLED 및 QLED 모델로 확대 적용합니다.
구독자들은 삼성 TV를 통해 사진, 일러스트 작품부터 유명 미술관 및 갤러리가 소장한 작품 약 3000점을 4K 화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삼성 아트 스토어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매월 다양한 큐레이션 작품을 제공합니다. 더 프레임의 ’아트 스트림‘ 서비스를 통해 전문가가 직접 큐레이팅한 작품도 매월 30점씩 무료로 제공합니다.
삼성전자는 5일(현지시간) 열린 ‘삼성 퍼스트 룩 2025’에서도 아트 TV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초청 연사로 나선 헤일리 로머 아트 바젤 CGO는 “아트 스토어를 통해 예술이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어 전 세계 다양한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며 “새로운 디지털 전시의 장으로서 대중의 예술 향유 기회를 증대시키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CES에서 향상된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 프로’를 선보였습니다.
더 프레임 프로는 네오 QLED가 적용돼 향상된 명암비와 밝기를 구현합니다. 사용자들은 예술 작품을 실제로 감상하듯, 화면 속 작품의 색상과 명암 그리고 질감까지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원 커넥트 무선 연결 기능을 최초로 지원해, 케이블과 기타 장비 없이도 TV를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통해 TV와 외부 기기들을 깔끔하게 연결할 수 있으며, 무선 연결로 TV 주변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