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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5] 삼성전자, ‘비전 AI’ 공개…초개인화 AI 스크린 경험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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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6, 2025, 14:01:13

개인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위한 '비전 AI' 발표
대형 스크린에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AI '비전 AI 컴패니언' 공개
2025년 AI 스크린 라인업 확대 계획 발표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5' 개막에 앞서 지난 5일(미국 현지시간) '삼성 퍼스트 룩 2025'을 열고 삼성 비전 AI(Vision AI)'를 공개했습니다.

 

시저스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은 "AI의 시대에 TV는 사람들의 취향과 니즈를 알아서 맞춰주는 인터랙티브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삼성 AI 스크린은 단순한 시청 기기를 넘어 생활의 중심에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선사하는 삶의 동반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CES 2025에서 삼성전자가 공개하는 삼성 비전 AI는 기존 TV의 역할을 확대해 사용자의 니즈와 취향, 의도까지 미리 파악해 스스로 스마트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사용자에게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선사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콘텐츠 시청 중에도 한 번의 클릭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아 알려주는 '클릭 투 서치' ▲외국어 콘텐츠의 자막을 실시간으로 우리말로 바꿔 제공하는 '실시간 번역' ▲사용자의 취향과 선호도를 반영해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생성형 배경화면' 등의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또 ▲사용자의 생활 패턴이나 기기 사용 이력, 집안의 상태 등을 분석해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및 적시에 필요한 기능을 지원하는 '홈 인사이트' ▲가족 또는 반려동물의 상태를 살필 수 있는 '패밀리·펫 케어' 등 편의성 기능들도 지원합니다. 이와함께 사용자의 관심사와 질문에 대해 즉각적으로 시각화하는 개인 맞춤형 AI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도 최초 공개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시작으로 구글 등 글로벌 AI 기업들과 오픈 파트너십을 통해 AI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서는 스마트 모니터(M9)에 '코파일럿' 서비스를 탑재해 시청중인 콘텐츠와 연관된 정보를 검색하거나 콘텐츠 추천 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향후 TV 제품에도 코파일럿 등 AI 서비스를 도입할 방침입니다.

 

이어 삼성전자는 'NQ8 AI 3세대' AI 프로세서를 탑재한 2025년형 'Neo QLED 8K(QN990F)'도 최초 공개했습니다.

 

2025년형 Neo QELD 8K는 화질과 음질을 강화했으며 초대형 스크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여럿 탑재했습니다.

 

기능에는 저화질 콘텐츠를 8K 화질로 업그레이드하는 '8K AI 업스케일링 Pro'와 컬러와 입체감을 풍부하게 표현해주는 '오토 HDR 리마스터링 Pro' 기술 등이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가 구글과 공동 개발한 3D 오디오 기술 '이클립사 오디오'를 2025년형 크리스탈 UHD 모델부터 Neo QLED 8K까지 지원합니다.

 

삼성전자는 SM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이클립사 오디오를 지원하는 삼성전자의 Neo QLED 8K TV와 HW-Q990F 사운드바로 에스파의 'Whiplash' 영상을 삼성 퍼스트 룩 행사장에서 시연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115형과 100형 Neo QLED 모델을 최초로 공개합니다.

 

115형 초대형 TV는 올해 강화된 삼성전자의 AI 화질, 음질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또한, 98형 Neo QLED 8K뿐만 아니라 85형 Neo QLED 4K, 83형 OLED까지 다양한 초대형 TV 라인업을 공개하며 큰 화면과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여기에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LED 소자로 밝기와 색을 표현하는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마이크로 LED는 101, 114, 144형까지 선보였습니다.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을 위한 아트 구독 서비스 '삼성 아트 스토어'를 올해 Neo QLED 및 QLED 모델로 확대하고 스토어 내 콘텐츠를 다양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지난해에 이어 2025년 세계 최대 아트 페어 '아트 바젤'의 공식 디스플레이 파트너로도 참여합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25에서 업계 최초의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 '더 프리미어 5'를 선보입니다.

 

'더 프리미어 5'는 터치 설루션을 탑재해 사용자가 화면을 조작하고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낼 수 있는 직관적인 UI를 제공합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CES 2025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홀로 디스플레이와 미러 디스플레이 등 미래형 스크린도 공개합니다.

 

홀로디스플레이는 물리적 매질 없이 공중에 상을 맺히게 하는 스크린 기술로 삼성의 왜곡 방지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낮에도 밝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는 특징을 가졌습니다.

 

미러디스플레이는 Micro LED 기술을 기반으로 거울 폼팩터와 높은 반사율을 구현하였으며 아모레퍼시픽과의 협업을 통해 사용자의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스킨케어 방법을 추천하는 설루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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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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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갤럭시 Z폴드·플립7 예약 판매 개시…가입자 유치 경쟁 돌입

이통3사, 갤럭시 Z폴드·플립7 예약 판매 개시…가입자 유치 경쟁 돌입

2025.07.15 14:55: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 신규 폴더블폰 '갤럭시 Z7'시리즈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이동통신 3사 15일부터 일주일간 예약 판매를 실시하면서 가입자 유치에 나섰습니다. 이번 폴더블폰이 역대 Z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SK텔레콤의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출시되는 첫 갤럭시 시리즈인 만큼 제품에 대한 수요 및 통신사의 가입자 유치 경쟁도 치열할 전망입니다. 통신 3사는 공통적으로 갤럭시 Z7 시리즈 256GB 모델을 사전 구매한 고객에게 512GB로 용량을 업그레이드해 주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폴드7 512GB 모델을 사전 구매한 경우에는 23만7600원을 추가 결제 시 16GB 메모리의 1TB 스토리지 모델을 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8월31일까지 갤럭시 Z7 시리즈를 개통하는 고객에게 티빙 3개월 무료 이용 쿠폰을 제공합니다. T월드 공식 인증 매장에서 사전 예약 후 개통 시에는 삼성 공식 인증 슬림 케이스도 증정합니다. T 다이렉트샵에서 갤럭시 Z7 사전 예약 시에는 넷플릭스·디즈니 플러스·티빙·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갤럭시 버즈3' 등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 가능한 '티다문구점' 10만원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KT는 갤럭시 Z7 시리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새로운 혜택인 '미리보상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미리보상'은 24개월 뒤 반납과 기기변경을 전제로 갤럭시 Z7 시리즈 개통 시점에 출고가의 50%(안심체인지 중고폰 매입 최대 보장금액)를 미리 보상받아 단말 구입 부담을 완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미리보상 프로그램 가입 고객에게는 분실·파손 시 최대 60만원을 보장해 주는 보험도 함께 제공합니다. 34세 이하 'Y덤' 이용 고객 중 사전 예약 후 개통한 32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Y갤럭시 투어 in 몽골' 참여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삼성 휴대폰 2대 이상 구매한 가족에게는 추첨을 통해 리모와 캐리어, 캐리비안베이 이용권, 영화예매권(1인 4매)을 증정합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7 시리즈를 사전 예약 후 구매한 고객에게 AI 서비스 '라이너'와 '캔바' 6개월 무료 이용 기회를 제공합니다. 공식 온라인몰인 '유플러스닷컴'에서 21일까지 갤럭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고객은 갤럭시 Z7 시리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유플닷컴 전용 쿠폰(최대 2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하고 구매할 경우 신세계상품권 15만원을 추가로 증정합니다. 또한 유플러스닷컴은 사전 예약 후 실제 스마트폰을 개통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순금 1돈(6명) ▲네이버페이 5만원권(10명) ▲메가MGC커피 팥빙 젤라또 파르페(선착순 1만명) 등 경품도 제공합니다. 이번 갤럭시 Z7 시리즈의 공시지원금은 이통 3사 모두 5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해당 공시지원금은 오는 22일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폐지되는 때까지만 한시 적용됩니다. 사이버 침해 사고로 SKT가 위약금 면제까지 적용하면서 전날 자정 기준으로 SKT는 40%의 점유율을 내주었습니다. 대규모 가입자 이탈 사태가 일어난 만큼 SKT는 통신비 50% 할인, 데이터 제공, 제휴사 이벤트 등을 포함해 이번 갤럭시 Z7 시리즈 출시 프로모션으로 다시금 업계에서의 입지를 다지려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KT와 LG유플러스 역시 SKT에서 이탈한 가입자들을 유치하고 붙잡아두기 위해 치열한 프로모션 경쟁을 펼칠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단통법의 폐지로 22일 이후 보조금의 상한선이 없어지면 3사 간의 경쟁은 더욱 과열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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