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일본 최고(最古) 프리미엄 맥주 ‘에비스’ 국내 상륙

URL복사

Thursday, September 07, 2017, 15:09:42

엠브베버리지-삿포로맥주, 공식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 진행..해외 유일 진출 국가
127년의 노하우로 수퍼프리미엄 시장 개척 계획..“향후 브랜딩 빌딩에 중점 둘 것”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에비스맥주로 기존 한국시장에 없던 슈퍼 프리미엄 맥주 시장을 개척하겠다.”


일본의 프리미엄 맥주 ‘에비스(YEBISU)’가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엠브베버리지와 삿포로 맥주는 7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한강 프라디아에서 에비스 맥주 출시를 기념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 날 오루이(TsuKasa Orui) 삿포로인터내셔날 대표와 이종환 엠즈베버리지 대표가 자리했다.


에비스 맥주는 아로마 홉을 사용해 깊은 풍미와 깔끔한 맛이 일품으로 일본에서도 프리미엄 맥주로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출시를 통해 에비스맥주는 국내에 정식 유통·판매된다.


일본에서 복(福)을 부르는 맥주로 불리는 에비스는 오랜 전통과 역사를 그대로 반영해 브랜드의 로열티가 특별하다. 장사번영을 기원하는 신의 이름인 ‘에비스’를 사용해 일본의 문화를 엿볼 수 있으며 행운, 번영 등의 의미도 함께한다.


에비스 맥주는 지난해 11월 국내에 생맥주로 테스트 판매를 시작해 지난 8월 tvN ‘수요미식회’ 맥주편에 맛있는 맥주로 소개된 바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100여 곳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판매 중이다.


유태일 엠즈베버리지 마케팅부장은 “에비스 맥주로 기존 한국 시장에 없던 ‘슈퍼 프리미엄’ 맥주 시장을 개척하겠다”며 에비스 맥주의 시장 확장 계획을 언급했다. 국내에 처음 유통되는 에비스 맥주는 가정용 시장을 타깃으로 350mL와 500mL의 캔맥주로 시장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종완 엠즈베버리지 대표는 “에비스 맥주가 프리미엄 브랜드인 만큼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를 느끼고 다양하게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슈퍼 프리미엄이라는 이름과 걸맞게 할인 행사보단 브랜드 빌딩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고 말했다.


오루이(Trukasa Orui) 삿포로인터내셔날 대표는 한국 시장 진출 이유에 대해 소비자들의 기호와 취향이 다양해진 점을 꼽았다. 그는 “3040세대는 본인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면 고가의 제품일지라도 구매하는 등 라이프스타일이 변화가 있어 테스트 마케팅 기간 동안 많은 분들이 찾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판매되는 수입 맥주로는 만족할 수 없는 소비자가 있다고 생각해서 지금 시점에 한국 시장에서 론칭하기 제일 적합하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에비스맥주는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주요 할인점과 편의점 및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권장 소비자가격은 350mL 3900원, 500mL 4700원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조은지 기자 cho.eunji@inthenews.co.kr

배너

삼성전자, 엔비디아 납품 9부 능선 넘었다…젠슨 황 “승인 위해 최대한 빨리 작업 중”

삼성전자, 엔비디아 납품 9부 능선 넘었다…젠슨 황 “승인 위해 최대한 빨리 작업 중”

2024.11.25 09:37: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삼성전자[005930]의 고대역폭메모리(HBM)에 대해 "납품 승인을 위해 최대한 빨리 작업하고 있다"고 말하며 납품 시기가 임박했음을 시사했습니다. 지난 24일 블룸버그통신 보도에 따르면, 젠슨 황 CEO는 23일(현지시간) 홍콩 과학기술대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에서 삼성전자로부터 5세대 HBM인 HBM3E 8단과 12단 모두 납품받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앞서 지난달 31일 3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현재 HBM3E 8단·12단 모두 양산 판매 중"이라며 "주요 고객사 품질 테스트 과정상 중요한 단계를 완료하는 유의미한 진전을 확보했고 4분기 중 판매 확대가 가능할 전망"이라 밝힌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젠슨 황 CEO가 직접 납품 작업 속도에 대해 언급하며 삼성전자의 HBM이 본격적으로 납품이 시작될 것이라는 업계의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본격적으로 납품을 시작한다면 삼성전자 역시 AI 반도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며 실적 반등을 노릴 가능성이 커집니다. 엔비디아 역시 SK하이닉스[000660]에 집중되어 있는 수급 상황에 선택권을 넓힐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블룸버그는 젠슨 황 CEO가 최근 3분기 실적 발표 후 콘퍼런스콜에서 메모리 공급업체로 SK하이닉스·마이크론 등은 언급했지만 삼성전자는 거론하지 않았다고도 덧붙였습니다. 또한,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에 HBM 납품을 시작해도 기존 경쟁사(SK하이닉스, 마이크론) 대비 납품량이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사가 이미 물량 공급을 선점했기에 삼성전자의 납품 몫이 크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SK하이닉스의 엔비디아 납품 관계는 향후에도 흔들리지 않을 전망입니다. 지난 4일 열린 'SK AI 서밋'에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엔비디아는 새로운 그래픽처리장치(GPU)가 나올 때마다 SK하이닉스에 더 많은 HBM을 요구하고 합의된 일정도 항상 앞당겨 달라고 요청한다"며 "지난번 젠슨 황과 만났을 때 HBM4 공급을 6개월 당겨달라고 했다"고 젠슨 황 CEO와 만난 일화를 전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부터 엔비디아에 HBM을 납품하기 위해 품질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노력했지만 테스트 통과가 지연되며 납품 시기가 늦춰졌습니다. 이에 삼성전자는 차세대 HBM 기술 개발을 위해 HBM 개발팀을 신설하는 등 HBM 주도권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기존 HBM3E 제품은 이미 진입한 과제용으로 공급을 확대하고, 개선 제품은 신규 과제용으로 추가 판매해 수요 대응 범위를 늘려갈 것"이라며 "내년 상반기 내 해당 제품의 양산화를 위해 고객사와 일정을 협의 중"이라 밝히며 HBM3E의 개선 제품 준비도 진행 중입니다. 6세대 HBM인 HBM4에 대해서는 내년 하반기 양산을 목표로 개발 중이며 맞춤형 HBM 사업을 위해 대만 파운드리 업체인 TSMC와의 협업 가능성을 시사하기도 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