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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 없다”던 日에비스맥주, 두 달 만에 백기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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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2, 2017, 06:11:00

오는 30일부터 한달간 500ml 3캔·350ml 4캔 1만원 행사 진행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프리미엄 맥주’를 표방하며 고가전략을 앞세워 국내 시장에 진출을 시도한 에비스 맥주의 콧대가 꺾였다. 


일본 맥주 브랜드인 에비스 맥주가 고가 전략을 접고 오는 30일부터 500mL 3캔을 1만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힌 것. 지난 9월 론칭 당시 “프리미엄 맥주에 걸맞게 할인 행사는 없을 것”이라는 호기로운 모습은 온데간데 없는 형국이다. 


이종완 엠즈베버리지 대표는 기자간담회 당시 “슈퍼 프리미엄이라는 이름과 걸맞게 할인 행사보다는 브랜드 빌딩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에비스맥주는 500mL 한 캔에 4700원이라는 독자적인 고가 정책을 고집했다. 


하지만, 이런 전략은 오래 가지 못 했다.  에비스 맥주는 12월 한 달 동안 350mL 4캔에 1만원, 500mL 3캔에 1만원에 판매키로 한 것. 현재 에비스 맥주 350mL는 3900원, 500mL는 4700원에 판매하고 있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각각 1400원 할인된 3300원, 2500원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기존 에비스 500mL 두 캔을 1만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면 할인 행사 때는 3캔에 1만원으로 1캔을 더 준다. 그러나 500mL 4캔에 1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다른 수입 맥주보다는 여전히 비싸다. 아직까지 ‘프리미엄 맥주’라는 타이틀만은 놓치기 싫다는 의지의 표명인 셈이다.  
 

엠즈베버리지 관계자는 “프리미엄을 유지하기 위해 3캔에 1만원이라는 새로운 가격 프로모션을 만들었다”며 “4캔 1만원하는 다른 수입맥주들 보다 가격이 비싸지만 고객들이 수용할 수 있는 가격대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에비스 맥주는 풍미가 좋고 깊은 맛으로 마니아층이 두텁다는 세간의 평가가 있었다. 이 때문에 국내 출시 당시 기대가 높았던 측면이 있다. 특히 SNS(Social Network Service)상에서 “에비스 맥주의 국내 상륙을 기다려왔다”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적지 않았다.  


하지만 에비스 맥주가 국내 시장에 안착하기 어려울 것이란 예상이 우세했다. 기네스·스텔라·산토리 등의 프리미엄 맥주가 이미 시장을 선점한 상황인 데다 이들 맥주가 저가 정책(4캔에 1만원)을 펼쳐왔기 때문이다.  실제로, 에비스 맥주가 할인행사를 진행하자 업계 관계자들은 한결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업계에서는 에비스 맥주가 할인행사를 할 것이라고 어느 정도 예상하고 있었다”며 “현재 국내 수입맥주 시장에서 4캔에 1만원 프로모션은 유행처럼 진행되고 있고 이미 많은 프리미엄 수입 맥주들도 참여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에비스 맥주의 마니아층이 있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4캔에 1만 원 하는 수입 맥주에 익숙하하다”며  “이 때문에 기존 4캔 1만원인 맥주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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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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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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