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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레터][단독] 알리안츠생명, 퇴직자에 ‘金 기념품’ 제공..직급도 올려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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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02, 2016, 14:05:26

114호_2016년 4월 29일 발행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본격적인 봄인데, 기온은 초여름 못지 않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날이 따뜻해지니, 기분이 한결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 뉴스레터 인사말에서는 '남자의 뇌''여자의 뇌'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세 명의 친구와 점심을 먹으러 레스토랑에 갔다고 가정하자. 그 음식점의 오늘의 추천 요리는 페페론치니 파스타(Peperoncini Pasta), 카르보나라(Carbonara), 미트 소스(Meat Sauce)의 세 종류의 파스타였다. 세 사람은 어떻게 주문할까?

 

남자 뇌 3인방인 경우는 이렇다.

 

, 페페론치니.”  

그럼, 나도 같은 걸로.”

, 카르보나라로 할래.”

 

이들은 각자 먹고 싶은 것을 주문하고 각자 먹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하지만 여자 뇌를 가진 3인방이라면 주문이 완전히 달라진다.

 

우리 하나씩 시켜서 같이 나눠 먹자.”

좋아. 그렇게 하면 세 가지 다 먹을 수 있잖아.”

“(점원에게) 죄송하지만, 개인 접시를 각각 주시겠어요?”

 

이렇게 될 확률이 매우 높다. 모두 공유하는 것, 이것이 바로 여자 뇌의 발상이라고 할 수 있다.

 

여자는 이런 경우 대게 서로 맛보게 하고 싶다’, ‘공유하고 싶다라는 생각 때문에 이런 결정이 나온다고 합니다반면, 남자는 독점하고 싶다는 뇌발상 때문에 각자 시키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 내용은 '뇌가 섹시한 남자, 마음이 섹시한 여자'라는 책을 출판한 더굿북 출판사의 네이버 포스팅 내용입니다. 남자뇌와 여자뇌가 더 궁금하시면, 이곳을 클릭해 보세요     

인더뉴스 뉴스레터 114호

News Letter

114호 (2016년 05월 02일 발행)

[단독] 알리안츠, 퇴직자에 ‘金 기념품’ 제공..직급도↑
특별퇴직금·자녀학자금 지원..차장급 직원에 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중국 안방보험에 헐값으로 매각된 알리안츠생명이 이른바 ’귀족희망퇴직 요건’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희망퇴직 신청자에 직급에 상과없이 최대 42개월 치의 보상금을 주는 것에 더해 황금열쇠 등 각종 기념품을 추가 제공하기로 해 파장이 예상된다. 이번 희망퇴직은 81년 이전 출생자이면서 2001년 이전 입사자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다만, 회사가 더이상 직무 부여가 곤란하다고 판단한 직원의 경우 희망퇴직 대상자에 포함된다. 앞서 알리안츠생명은 희망퇴직 규모를 200여명 가량으로 제한했지만, 이보다 더 많을 것으로 보인다. 27일 인더뉴스가 단독으로 입수한 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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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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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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