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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서울모터쇼서 콜로라도·트래버스 공개...‘하반기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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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0, 2019, 11:03:38

풀사이즈 SUV ‘타호’도 전시해 소비자 반응 점검..국내 출시는 미정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한국지엠은 오는 28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하는 ‘2019 서울모터쇼’에서 쉐보레 트래버스와 콜로라도, 타호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트래버스와 콜로라도의 국내 도입을 확정한 한국지엠은 풀사이즈 SUV인 타호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반응도 살필 계획이다.

 

올해 국내 출시를 앞둔 대형SUV 트래버스와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는 미국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쉐보레 브랜드의 대표차종이다. 한국지엠은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두 모델을 전시하고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계획이다.

 

북미형 대형SUV인 트래버스는 최대 출력 310마력, 최대 토크 36.8kg.m의 힘을 내는 3.6ℓ 가솔린 엔진을 품고 있다. 특히 동급대비 가장 긴 전장과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넓은 레그룸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뒷좌석을 폴딩할 경우 최대 적재량이 2780L에 달해 용도에 따라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전자식 상시 4륜 구동(AWD) 및 트레일러링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해 캠핑 카라반을 연결해 가족 야외활동을 하기에 적합하다.

 

미국의 중형 픽업트럭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콜로라도는 출시 이후 45만대 이상 판매된 쉐보레의 인기 모델이다. 프레임보디 구조의 콜로라도는 동급 최고 출력과 적재하중, 뛰어난 견인능력을 갖췄다.

 

최대 출력 312마력, 최대 토크 38.2kg.m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는 3.6ℓ V6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렸고,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도 적용됐다. 3.2톤의 뛰어난 견인능력을 바탕으로 무거운 캠핑 트레일러나 보트도 문제없이 견인할 수 있다.

 

특히 한국지엠은 ‘트랙스-이쿼녹스-블레이저-트래버스-타호-서버번’에 이르는 쉐보레의 SUV 라인업 중 두 번째로 큰 모델인 타호도 국내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조만간 타호도 한국에 상륙하는 것 아니냐는 기대가 나오지만, 일단 한국지엠은 국내 출시에 선을 그었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타호에 대해 “국내 출시 가능성은 있지만 국내 시장상황 등 여건을 고려해야 한다”며 “이번 모터쇼에 타호를 선보이는 건 국내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는 정도”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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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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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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