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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차시대 엿볼 서울모터쇼 본격 개막...“신차 39종 쏟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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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29, 2019, 11:03:13

국내외 21개 완성차 브랜드 참가...친환경차 및 전기차 대거 전시
국제 콘퍼런스 및 세미나 개최..가족 관람객 위한 체험행사도 열려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39종의 신차가 쏟아지는 2019 서울모터쇼가 일산 킨텍스에서 본격 개막했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대세가 된 SUV와 친환경차를 중심으로 다양한 차종들이 이번 모터쇼 무대에 오른다. 특히 올해는 자동차 전시는 물론 미래차 관련 콘퍼런스와 세미나도 함께 진행된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2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열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서울모터쇼를 개최한다. 참가업체는 총 227개로 역대 최대 규모다.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모터쇼에는 21개 완성차 브랜드가 참가하며, 총 약 270여대의 차량이 전시된다.

 

서울모터쇼에는 현대·기아차, 쉐보레(한국지엠), 르노삼성차, 쌍용차 등 국내 완성차 5개사가 모두 참여한다. 수입차는 재규어·랜드로버, 푸조·시트로엥, 토요타·렉서스, 메르세데스-벤츠, BMW, 닛산, 혼다, 테슬라 등 15개사가 부스를 마련했다.

 

SNK모터스, 마스타전기차, 인에이블인터내셔널(NIU), 파워프라자, 쎄미시스코, 캠시스, 대창모터스 등 7개 전기차업체도 이번 모터쇼에 참가한다. 다만 지난 2017 서울모터쇼에 참가했던 캐딜락, 인피니티, 링컨, 만, 메르세데스-AMG 등 5개사는 불참을 선언했다. 아우디, 폭스바겐, 볼보, 지프 등도 참가하지 않는다.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된 신차는 월드 프리미어 7종, 아시아 프리미어 10종, 코리아 프리미어 22종 등 총 39종이다. 전기차 전문 브랜드는 월드 프리미어 13종, 자율주행차 솔루션 기업은 월드 프리미어 1종을 공개한다.

 

 

◇ 미래 자동차산업을 한 눈에...‘7개 테마관’으로 구성

이번 서울모터쇼는 완성차와 부품업체를 중심으로 꾸려지는 기존의 전시형태에서 탈피해 지속가능한 에너지, 커넥티드, 모빌리티 등 총 7개의 테마관으로 전시장을 꾸민다. 각 테마관에서는 친환경차와 자율주행 기술을 비롯해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인 드론, 로봇 등을 살펴볼 수 있다.

 

◇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 주제로 국제 콘퍼런스 및 세미나 개최

이번 서울모터쇼에서는 에너지·커넥티트·모빌리티 기업들의 전시뿐만 아니라 모터쇼 주제에 부합하는 국제 콘퍼런스와 세미나가 풍성하게 진행된다. 다음달 1일에는 ‘자율주행차 표준화 포럼 국제표준 세미나’, 2일에는 제 5회 ‘글로벌산업경쟁력포럼’도 진행된다.

 

또 이날엔 ‘생각하는 자동차, 혁신의 미래’를 주제로 국제 콘퍼런스도 열린다. 이 행사는 국내 자동차 관련 최대 규모의 콘퍼런스로 꼽힌다. 빈프리트 베버 독일 만하임응용과학대 응용경영연구소 소장, 스티븐 조프 스탠포드대학 자동차연구소 센터장 등 총 6명의 세계적인 연사가 참여한다.

 

◇ 보고 즐기는 ‘테마파크형 모터쇼’

가족 단위의 관람객이 많은 모터쇼의 특성을 살려 교육과 체험 위주의 테마파크형 프로그램도 다수 마련됐다. 제1전시장과 제2전시장 연결통로에서는 ‘꿈의 무인차’로 불리는 5단계 완전자율주행차량을 탑승해볼 수 있는 ‘자율주행차 시승행사’가 열린다. 제2전시장 9홀에서는 ‘친환경차 시승행사’도 진행된다.

 

또 제1전시장에서는 아이들이 드론 조종 및 제작, 코딩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드론 체험 코너’를 비롯해 ‘자동차 안전 체험 코너’, ‘카-메이커스 어린이 체험’ 등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들이 상시 진행된다.

 

정만기 서울모터쇼조직위원장은 “올해는 서울모터쇼가 향후 지속가능한 에너지, 커넥티드, 모빌리티 등의 신기술과 신제품이 공개되는 모빌리티쇼로 체질을 개선하기 위한 변화의 원년”이라며 “우리 모터쇼가 해외 유명 모터쇼와 가전쇼 못지않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과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모터쇼는 OICA(세계자동차산업연합회)가 공인한 우리나라 유일의 국제모터쇼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서울모터쇼는 지난해 약 61만 명이 방문하는 등 규모 면에서 국내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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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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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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