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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정보통신

SKT, 국내 대학에 ‘AI 커리큘럼’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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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4, 2021, 11:07:27

사내 기술 노하우 공유하는 온라인 강의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자사 AI(인공지능) 전문가 실무 강의를 대학교 수업과 연계하는 ‘SKT AI 커리큘럼’을 희망 대학교 대상으로 지원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SK텔레콤은 지난 13일 오후 전국 20여 개 대학에 SKT AI 커리큘럼을 소개하고 올 가을학기부터 활용할 수 있는 강의 콘텐츠에 관해 설명하는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정영배 SK텔레콤 역량혁신팀장이 진행한 설명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교수진 100여 명이 접속했습니다.

 

설명회에서는 커리큘럼에서 다루는 프로그래밍 수준에 관한 질문부터 SKT AI 커리큘럼을 정규 수업과 연계할 방안에 대한 다양한 질문이 나왔습니다. SK텔레콤은 11개 영역 81개 영상 콘텐츠를 제시했습니다.

 

SKT AI 커리큘럼은 음성인식, 자연어 이해, 음성합성 등 음성 기반 AI 기술을 중심으로, 지식 기술, 추천 기술, 대화형 언어 모델, 컴퓨터 비전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룹니다. SK텔레콤 AI 전문가들이 기본 기술 이론부터 최신 알고리즘, 실제 AI 서비스 개발 사례까지 소개하는 강의를 진행합니다.

 

2017년 서울대학교와 고려대학교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시작한 SKT AI 커리큘럼은 해마다 콘텐츠를 강화하며 규모를 키웠습니다. 지난해 기준 전국 18개 대학교에서 학생 2000여 명이 수강하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성장했습니다.

  

신상규 SK텔레콤 기업문화센터장은 “SKT는 AI 인재 양성이 학교와 기업 공동의 과제라는 책임의식을 가지고 대학생들의 개발 역량 강화에 이바지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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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풀무원, 아시아 500대 브랜드 첫 선정…“중국 사업 성과”

풀무원, 아시아 500대 브랜드 첫 선정…“중국 사업 성과”

2021.11.26 09:34:4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중화권 브랜드 평가기관인 ‘아시아브랜드’가 발표한 ‘2021년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브랜드 중 국내 브랜드는 24개로, 이 중 식품기업은 풀무원을 포함해 3곳입니다. 아시아브랜드는 2005년 홍콩에서 설립된 브랜드평가기관으로 사업 성과와 브랜드 지명도, 매체 노출도 등을 판단해 매년 아시아 500대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중국 사업 성과와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 확대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평가했습니다. 지난 2010년 중국 북경과 상해에 ‘푸메이뚜어식품’을 설립하고, 2011년부터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해 진출 10년 만인 지난해 첫 흑자 전환했다는 설명입니다. 풀무원에 따르면 중국법인의 히트 상품은 간편식 스파게티입니다. 두부 주력 제품의 인기와 냉동 가정간편식(HMR)도 매출을 주도했습니다. 최근에는 식물성 대체육 간식 제품,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만두와 파스타 등 지속가능식품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 풀무원은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도 4년 연속 참가해 풀무원의 대표 제품을 알리고 있습니다. 올해는 식물성 대체육 등 지속가능식품을 중심으로 냉동 HMR·파스타·건강식품 등 4개 카테고리의 30여개 제품을 중국 시장에 소개했습니다. 두진우 푸메이뚜어식품 대표는 “이번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선정된 것은 중화권 내 풀무원의 브랜드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첫 사례”라며 “풀무원은 매출 확대는 물론 중국 내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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