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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IFRS4 2단계 컨퍼런스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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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5, 2015, 18:12:01

오는 21일 금감원 본원 강당에서 열어..학계·업계·회계사 등 실무진 참석 예정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금융감독원은 국제회계기준(IFRS4)2단계 도입을 위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금감원은 한국회계학회와 함께 오는 21일 서울 여의도 금감원 본원에서 보험계약 국제회계기준(IFRS4)2단계 도입과 대응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IFRS4는 국제회계기준(IFRS) 43개 중 보험계약과 관련된 회계처리 기준과 방법을 규정한 기준이다. 향후 2단계 기준서는 보험부채를 시가로 평가하고 수익 인식시점을 변경하도록 규정해 보험사와 감독당국 모두 회계처리 또는 감독기준이 달라진다.


이에 따라 보험사의 경영패러다임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예컨대, 보험수익이 현재와 같이 판매시점이 아닌 서비스제공(보험금 지급) 시점에 인식됨에 따라 보험사의 판매위주 영업행태가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컨퍼런스는 학계의 발표로 시작된다. 정도진 중앙대 교수가 IFRS4 2단계 도입이 보험사 재무제표에 미치는 요인을 분석해 발표한다. 이어 어경석 삼정회계법인 상무와 신병오 안진회계법인 상무가 제도 도입에 따른 회계·계리 인프라 및 경영·상품 관련 대응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금감원에서는 박종각 보험상품 총괄 팀장이 IFRS4 2단계 도입에 따른 감독원의 보험감독회계 운영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김이배 덕성여대 교수의 사회로 IFRS4 2단계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앞서 서태종 금감원 수석부원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IFRS4 2단계의 성공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감독당국의 의지를 표명할 계획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서 보험회사의 회계업무 담당 실무진과 감사업무를 수행할회계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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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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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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