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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베비즈투어, K마켓-빈마트 유통 시찰단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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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5, 2019, 19:04:42

16일 강남역 오후 2시 K-Market-Vinmart 유통 시찰단 4차 설명회

 

[인더뉴스 박명기] 왜 지금 베트남인가. 왜 지금 한베비즈투어인가. 박항서와 BTS, 그리고 한류가 K유통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베트남 하노이의 K-Market(K마켓) & Vinmart(빈마트) 유통 시찰단이 떴다. 한베콘텐츠협회는 5월 23~27일 3박 5일 일정 제1기업 빈그룹의 유통계열사를 방문하는 ‘한베비즈투어’를 마련했다.

 

투어의 주요 대상은 제품 제조사, 개발사, 관련 임원들이다. 최고경영자 임원 미팅, 입점설명회를 통해 한국 제품의 입점 절차를 이해하고 준비하는 실질적인 베트남 시장 진출을 돕는다.

 

대상 제품은 베트남 시장진출을 원하는 한류 생활용품, 여성용품, 유아용품, 뷰티 & 건강 K-Food 등이다.

 

■ 베트남 제1기업 빈그룹 빈마트와 KOTRA 방문

 

우선 베트남 제1기업 빈그룹의 최대 유통계열사인 빈 커머스의 빈(Vin)마트를 찾는다. 빈마트는 빈커머스의 계열사로 1800개의 매장을 거느리고 있다. 또한 K마켓은 한국인 고상구 회장이 일군 유통그룹으로 베트남 100대 브랜드 유통기업이다.

 

5월 24일에는 현지 일정을 보면 하노이무역관(KOTRA) 방문을 해 코트라 담당관으로부터 투자설명회를 듣고, 박낙종 베트남 문화예술원 자문관로부터 특강을 듣는다. 또한 한베FTA와 통관절차를 코트라 무역관 관세사로부터 설명회를 청취한다.

 

오후 2시에는 빈마트 마케팅 매니저로부터 빈 마트 현황 및 입점 조건 설명회를 듣고 주요 유통시설 탐방(Bic-C, 롯데마트) 및 유망제품 아이템 입점 조건 이해의 시간을 마련한다.

 

빈마트에서는 신선한 야채,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품, 신선한 식품, 건조식품, 유제품, 음료, 화장품, 미용 및 건강관리, 패션, 가전제품, 가정용품, 엄마와 아기용품 등 수천 가지 제품을 취급한다.

 

한국 브랜드는 주로 라면, 과자, 기름, 간장 등 식료품, 치약, 칫솔, 샴푸, 미용 등 생활용품, 가전제품이 입점해 있다.

 

■ 한인 1세대인 고상구 회장의 K마켓 본사 및 물류센터 방문

 

5월 25일에는 K마켓 본사 및 물류센터 방문한다. 입점 가능 유망아이템 및 유통시장 설명회를 듣는다. 식재료, 주류, 건강식품, 삼퓨, 비누 등이 주된 대상 품목이다.

 

K마켓은 베트남 진출 한인 1세대인 고상구 회장이 이룩한 한국식품 유통업체다. 2017년도에는 현지 언론에 의해 베트남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6년 설립돼 총 75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K마켓은 한국 농식품과가공식품, 생필품을 포함해 약 1만 개의 SKU(stocking keeping unit: 상품 관리·재고를 위한 최소 분류 단위)를 유통·거래하고 있는 베트남 최대 규모의 한국식품 유통회사다. 베트남 전국에 70여개의리테일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어 구도심 전통시장 탐방에서는 하노이 최대규모의 식료품시장 동쑤언과 대부분의 제품이 한글로 쓰여진 한류 짝퉁 매장인 무무소를 찾는다.

 

또한 전통차로 7세기 중국 당 왕조가 세운 성채의 유적에 베트남 궁정을 지은 탕롱 성채 등 하노이 시내 역사문화 시설도 관광한다.

 

■ 베트남 전통민속마을 두옹람과 현지 시장 방문

 

26일에는 하노이 서북쪽 60킬로미터에 있는 베트남 전통민속마을 드엄럼(Duong lam)을 관광한다. 이 마을은 베트남에서 가장 오래되고 희귀한 장소다. 마을 전체가 박물관으로 불릴 정도로 고대 유적이 많다. 이와 함께 현지 시장 방문의 시간을 가진다.

 

한베비즈투어 4차 설명회 장소 및 시간은 서울 강남역 2번 출구 메리츠타워 17층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 30분이다. 참가신청은 4월 19일 금요일까지다(선착순).

 

설명회에는 주요 품목 및 프로그램, 참가 기업회원 인센티브, 참가 기업회원 홍보 특전, 입점 계약시 SCM 한베투자조합 계획 등도 소개한다. 참여기업 베트남 아세안익스프레스 홍보 특전이 주어진다.

 

이 행사는 한베콘텐츠협회, 동행(WithStep), 콘텐츠비즈코리아, 델피노투어, 아세안익스프레스가 공동 주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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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명기 기자 pnet2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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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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