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G마켓 “코로나19가 결혼 풍경 바꿔...식은 작게 혼수는 크게”

URL복사

Friday, April 30, 2021, 13:04:20

가전·가구 객단가 대폭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결혼식 규모를 줄이는 대신 가전제품이나 가구 등 혼수 용품에 들이는 지출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0일 G마켓에 따르면 올해 혼수용 가구 및 가전 고객별 평군 객단가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총 22% 늘었습니다. 하지만 결혼식을 준비하는 ‘스몰웨딩’ 용품 객단가는 36% 줄었습니다. 코로나19가 길어지며 식은 간소하게 진행하고 결혼 예산을 혼수용품에 투자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혼수용품 중 특히 가전 객단가 증가세가 두드러졌습니다. TV 객단가는 47% 증가했습니다. 드럼세탁기(34%), 냉장고(15%) 등도 모두 증가세를 보였으며 식기세척기(43%), 인덕션(30%), 의류관리기(3%)도 모두 객단가가 올랐습니다.
 
가구에 대한 투자도 커졌습니다. 일반 소파 객단가는 18%, 리클라이너 소파는 6% 올랐습니다. 또한 침대와 아일랜드식탁도 각각 11%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결혼식 준비 품목의 객단가는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스몰웨딩(셀프웨딩) 용품 중 웨딩슈즈 객단가는 43%, 웨딩카 장식용품은 36%, 코사지는 25%, 부토니에는 8% 감소했습니다. 다만 해당 용품 판매량은 되려 늘었습니다. 웨딩슈즈는 314%, 웨딩카 장식용품은 25%, 코사지는 27%, 부토니에는 127% 증가했다.
 
G마켓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결혼식 규모를 축소해야 하는 상황이 1년 이상 이어지면서 결혼식 보다 혼수 준비에 예산을 더욱 투자하는 경향이 보이는 것 같다”며 “이러한 웨딩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가전, 가구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특히 5월 빅스마일데이에서 혼수용 제품들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단독 패키지, 특가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