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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9 “호신용품 구매 남성 늘었다…생활안정용품 판매 2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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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25, 2021, 10:06:01

남성 호신용품 수요 전년 대비 133%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최근 1인 가정을 노린 범죄나 묻지마 폭행 등이 발생하며 호신용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휴가철을 맞아 집을 비우는 시간도 많아지면서 방법요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은 최근 한 달 기준(5/21~6/20)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관련 상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생활안전용품이 46% 증가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세부 품목을 보면 방범창과 방범용품이 3배 이상(209%) 크게 증가했고, 호신용품도 9% 늘었습니다.

 

성별로 살펴보면 남성 수요 증가세가 두드려졌습니다. 남성 수요가 전년 대비 2배 이상(133%) 큰 폭으로 늘었는데 성별 상관없이 보안에 대한 인식이 커진 탓으로 보입니다. 그 중 방범창과 방범용품은 전년 대비 367%, 호신용품은 전년 대비 17% 늘었습니다. 여성 수요는 전년 대비 10% 증가했습니다.

 

옥션 상황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생활안전용품 내 도어경보기는 12%, 현관잠금장치는 3% 늘었습니다. 후추 스프레이 등이 포함된 기타생활안전용품은 86% 증가했습니다.

 

G9 관계자는 “1인 가정이 늘면서 방범 등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다, 장시간 집을 비우는 휴가철을 앞두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늘고 있는 것 같다”며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호신용품이나 생활 속 안전용품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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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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