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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의달’ 대목 시작...유통업계, 할인 경쟁으로 고객 잡기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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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05, 2021, 10:05:00

선물 수요 겨냥 할인 행사 열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유통업계가 선물 수요가 증가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 잡기에 나섰습니다. 백화점과 마트 등 오프라인 업체부터 온라인까지 업태를 망라하는 할인 경쟁에 돌입합니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9일까지 ‘코스메틱페어’를 엽니다. 오는 9일까지 화장품 브랜드 42개가 참여합니다. 화장품 선물세트 60여 종을 판매합니다. 롯데백화점 앱 ‘뷰티플러스’ 클럽에 가입하면 15%까지 할인하며 구매 금액 10%를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으로 적립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퍼퓸페어’를 통해 향수 16개를 할인합니다.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장호진·김형종)은 5일까지 유·아동 의류와 가구 및 완구 등을 최대 50% 할인합니다.

 

대형마트들도 선물 수요를 흡수할 기획 행사에 나섰습니다. 롯데마트는 전국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완구 1000여 개 품목을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마트(대표 강희석)는 5일까지 매일 레고 상품 1종을 선정해 일일 특가로 판매합니다. 12일까지는 어버이날을 겨냥해 안마의자와 안마기를 최대 20만원 할인합니다. 홈플러스는 ‘키즈 페스티벌’을 엽니다. 인기 완구를 최대 70%까지 할인합니다.

 

이커머스 업계는 큰 폭의 할인을 내세웠습니다. 쿠팡(대표 강한승·박대준)은 8일까지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하며 어린이날 선물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합니다. 장난감부터 유·아동 의류, 건강식품 등을 판매합니다. 어버이날 선물 상품은 최대 85%까지 싼값에 내놓습니다.

 

롯데ON(온)은 출범 1주년 맞이 ‘온세상 새로고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만여 판매자가 참여해 상품 약 4000만 개를 최대 50%까지 할인합니다. SSG닷컴(쓱닷컴)은 5월 선물 수요를 겨냥해 ‘가정의 달 GIFT’ 행사를 엽니다. 선물을 받는 대상에 맞는 제품군 추천 상품을 특가로 내놓습니다. 추가 할인 쿠폰도 선착순으로 발급합니다.

 

11번가는 5일까지 ‘11번가 전국민 쇼핑 페스티벌’을 엽니다. 최대 약 44만원, VIP 고객은 최대 6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8000여 판매자가 상품 약 570만 개를 판매합니다. 삼성전자와 아모레퍼시픽 등 올해 상반기 인기를 끈 브랜드 136곳도 참여합니다.

 

카카오커머스도 8일까지 ‘톡딜 패밀리 세일’을 진행합니다. 갤럭시 버즈 등을 24시간 할인 판매합니다. 매일 선착순으로 5000명에게 10% 할인 쿠폰을 발급합니다.

 

이베이코리아(대표 전항일)는 매해 5월에 여는 ‘빅스마일데이’를 평소보다 크게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역대 최대 규모로 3만여 판매자가 참여하며 최대 30만원 할인 쿠폰을 다량 제공하는 등 혜택을 늘렸습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5월 쇼핑시즌의 연장선으로 전 국민이 부담 없이 쇼핑을 즐기고 원하는 상품들을 특가에 득템할 수 있도록 행사 규모와 혜택을 역대급으로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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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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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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