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가정의달’ 대목 시작...유통업계, 할인 경쟁으로 고객 잡기에 나섰다

URL복사

Wednesday, May 05, 2021, 10:05:00

선물 수요 겨냥 할인 행사 열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유통업계가 선물 수요가 증가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 잡기에 나섰습니다. 백화점과 마트 등 오프라인 업체부터 온라인까지 업태를 망라하는 할인 경쟁에 돌입합니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9일까지 ‘코스메틱페어’를 엽니다. 오는 9일까지 화장품 브랜드 42개가 참여합니다. 화장품 선물세트 60여 종을 판매합니다. 롯데백화점 앱 ‘뷰티플러스’ 클럽에 가입하면 15%까지 할인하며 구매 금액 10%를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으로 적립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퍼퓸페어’를 통해 향수 16개를 할인합니다.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장호진·김형종)은 5일까지 유·아동 의류와 가구 및 완구 등을 최대 50% 할인합니다.

 

대형마트들도 선물 수요를 흡수할 기획 행사에 나섰습니다. 롯데마트는 전국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완구 1000여 개 품목을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마트(대표 강희석)는 5일까지 매일 레고 상품 1종을 선정해 일일 특가로 판매합니다. 12일까지는 어버이날을 겨냥해 안마의자와 안마기를 최대 20만원 할인합니다. 홈플러스는 ‘키즈 페스티벌’을 엽니다. 인기 완구를 최대 70%까지 할인합니다.

 

이커머스 업계는 큰 폭의 할인을 내세웠습니다. 쿠팡(대표 강한승·박대준)은 8일까지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하며 어린이날 선물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합니다. 장난감부터 유·아동 의류, 건강식품 등을 판매합니다. 어버이날 선물 상품은 최대 85%까지 싼값에 내놓습니다.

 

롯데ON(온)은 출범 1주년 맞이 ‘온세상 새로고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만여 판매자가 참여해 상품 약 4000만 개를 최대 50%까지 할인합니다. SSG닷컴(쓱닷컴)은 5월 선물 수요를 겨냥해 ‘가정의 달 GIFT’ 행사를 엽니다. 선물을 받는 대상에 맞는 제품군 추천 상품을 특가로 내놓습니다. 추가 할인 쿠폰도 선착순으로 발급합니다.

 

11번가는 5일까지 ‘11번가 전국민 쇼핑 페스티벌’을 엽니다. 최대 약 44만원, VIP 고객은 최대 6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8000여 판매자가 상품 약 570만 개를 판매합니다. 삼성전자와 아모레퍼시픽 등 올해 상반기 인기를 끈 브랜드 136곳도 참여합니다.

 

카카오커머스도 8일까지 ‘톡딜 패밀리 세일’을 진행합니다. 갤럭시 버즈 등을 24시간 할인 판매합니다. 매일 선착순으로 5000명에게 10% 할인 쿠폰을 발급합니다.

 

이베이코리아(대표 전항일)는 매해 5월에 여는 ‘빅스마일데이’를 평소보다 크게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역대 최대 규모로 3만여 판매자가 참여하며 최대 30만원 할인 쿠폰을 다량 제공하는 등 혜택을 늘렸습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5월 쇼핑시즌의 연장선으로 전 국민이 부담 없이 쇼핑을 즐기고 원하는 상품들을 특가에 득템할 수 있도록 행사 규모와 혜택을 역대급으로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