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이베이코리아, ‘수출스타 경진대회’ 누적 거래액 261억 기록

URL복사

Thursday, April 01, 2021, 16:04:46

제10회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 시상식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베이코리아가 개최하는 온라인 수출 경진대회 ‘수출스타 경진대회’가 누적 거래액 26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베이코리아(대표 전항일)는 지난 30일 ‘제10회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 수상자 총 30명에게 시상금과 상패를 전달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수출을 희망하는 신규 판매자를 발굴해 최고 판매자에게 시상했습니다. 이를 통해 지난 10년간 누적 1만7000여 명이 넘는 판매자를 양성했습니다.

 

판매 성과도 좋아져 8회 대회부터는 단일 대회기간 거래액이 50억원을 넘어섰습니다. 현재 이베이 CBT(Cross Borter Trade)를 통해 수출하는 국가는 총 211개국이며 상위 5개 수출국은 순서대로 미국, 호주, 영국, 캐나다, 독일 등입니다. 가장 많이 수출하는 품목 카테고리는 1위가 ‘헬스/뷰티’이고 2위가 ‘사무용품/산업장비’입니다.

 

지난해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간 진행한 제10회 대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모든 사업 설명회 및 교육을 유튜브를 통해 진행했습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중소 판매자는 2200명에 달했으며 이베이 판매자 외 G마켓 글로벌샵판매자도 참여해 거래액 53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수상자는 판매액을 비롯해 판매 아이템 수, 구매 전환률, 혁신성 및 행사 참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베이 셀러 15명, G마켓 글로벌 셀러 15명 등을 선정했습니다. 지난해부터 새롭게 판매를 시작한 신규 판매자와 기존 판매자를 구분해 평가를 진행했습니다.

 

신규 셀러 부문 대상은 커피용품과 한류 잡화상품을 판매하는 유강식 셀러가 차지했습니다. 총 매출 25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기존셀러 부문 최우수상은 케이팝(K-Pop) 상품 및 화장품 판매업체 ‘시스플러스’가 받았습니다. 해당 업체는 입상자 중 가장 많은 매출인 150만 달러를 올렸습니다.

 

이중북 이베이코리아 글로벌사업실장은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셀러의 뜨거운 열정과 도전을 다시 한번 확인할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중소 판매자와 청년 창업가들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소상공인과 기업 수출 증진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