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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표 맥주’ 인기에 CU 주류 매출 ‘술술’…상반기 매출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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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2, 2021, 10:06:35

역대 최고 매출액 기록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BGF리테일(대표 이건준) 편의점 CU는 올해 초부터 출시한 차별화 주류 상품이 잇따라 큰 인기를 끌며 전체 주류 매출이 전년 대비 35.5% 증가해 역대 최고 매출액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최근 5년 동안 가장 높은 매출증가율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주류는 다른 상품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출 비중이 높고 항상 일정한 수요가 있는 상품”이라며 “때문에 최근 이렇게 급격한 매출 상승을 보이는 것은 눈에 띄는 특이점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연도별 CU 주류 매출성장률을 보면 수입맥주가 절정에 오른 2017년 21.0%에서 2018년 9.9%, 2019년 12.3%로 다소 주춤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홈술’ 유행이 시작된 지난해 17.8%로 반등했습니다. 이어 올해 들어 35.5%로 정점을 찍고 있습니다.

 

CU는 다양한 주종에서 선보인 차별화 상품이 완판 행렬을 이어가며 이러한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고 봤습니다. 올해 1월 CU 시그니처 와인 ‘mmm(음)!’ 첫 상품으로 내놓은 스페인산 레드와인은 40일 만에 11만 병이 모두 팔려나갔고 이후 3차에 걸친 추가 입고가 진행되며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40만 병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레드와인 흥행 덕분에 이달 출시한 ‘mmm! 프랑스산 화이트 와인 소비뇽 블랑’도 초도 물량 5만 병이 3일 만에 발주 마감됐습니다.

 

지난 4월 위탁생산으로 대량 공급을 할 수 있게 된 ‘곰표 밀맥주’는 물량이 확대된 지 단 이틀 만에 기존 대형 제조사 인기 상품을 제치고 CU 전체 맥주 매출 1위에 올랐습니다. 생산량이 판매량을 쫓아가지 못해 증산 이후에도 두 차례나 발주가 정지되기도 했습니다.

 

지난주 후속으로 출시된 ‘백양BYC 비엔나라거’에 대한 관심도 뜨겁습니다. 해당 상품 역시 이색 상품으로 주목받으며 2회차 발주 만에 초도 물량 약 40만 개가 모두 소진됐고 판매 3일 만에 80%가 넘는 판매율을 보입니다.

 

막걸리에서도 ‘테스형 막걸리’, ‘말표 검정콩 막걸리’가 온라인상에서 입소문을 타며 누적 판매량 10만 병을 넘겼습니다. 덩달아 CU 전체 막걸리 매출을 전년 대비 41.7%나 끌어 올렸습니다.

 

송영민 BGF리테일 음용식품팀장은 “최근 편의점은 새롭고 이색적인 주류 신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며 현대판 주막으로서 애주가들의 입을 즐겁게 하고 있다”며 “CU는 고객들의 다양한 음주 취향에 맞는 상품과 마케팅으로 편의점계의 주류 명가로 독보적 입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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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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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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