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동원F&B, 싱글 오리진 원두 담은 커피 ‘덴마크 오리진’ 출시

URL복사

Tuesday, June 01, 2021, 11:06:08

브라질·에티오피아·과테말라산 단일 원두 사용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동원F&B(대표 김재옥)가 최근 ‘싱글 오리진(single origin)’ 원두로 만든 커피 브랜드 ‘덴마크 오리진’을 출시하며 신제품 3종(카페라떼·돌체라떼·토피넛라떼)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습니다. 가격은 250mL에 2000원입니다.

 

싱글 오리진은 한 나라 단일 산지에서만 재배한 원두를 일컫습니다. 여러 산지의 원두를 섞은 ‘블렌드(Blend)’ 커피와 달리 원두 본연에 담긴 풍미가 특징입니다. 동원F&B는 고급스럽고 다양한 산지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싱글 오리진 원두로 만든 커피 브랜드를 내놨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제품 3종은 각각 브라질, 에티오피아, 과테말라 원두를 사용했습니다. 각 원두는 특성에 맞는 로스팅 과정을 거쳤습니다.

 

'오리진 카페라떼’는 브라질 세라도 지역 고품질 원두를 다크 로스팅했습니. ‘오리진 돌체라떼’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지역 원두를 미디움다크 로스팅으로 볶았습니다. ‘오리진 토피넛라떼’는 다크 로스팅한 과테말라 최고 등급 원두와 호두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동원F&B는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만의 커피 추출 방식인 ‘PRE-A&T(Preserve Aroma & Taste)’ 공법을 사용했습니다. 원두에서 추출한 커피 추출액을 급속 냉각하는 공법으로 원두 고유의 맛과 풍미를 오랜 기간 보존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RTD(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 커피 시장 규모는 1조3230억원을 기록하며 2018년 대비 약 6.2% 성장했습니다. 여기서 컵커피 시장 규모는 4000억원 이상으로 전체 약 30% 이상을 차지합니다. 동원F&B는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오리진’을 통해 2023년까지 RTD 컵커피 시장에서 매출액 50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입니다.

 

동원F&B는 최근 배우 유아인을 모델로 한 신규 광고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광고는 싱글 오리진 원두를 강조하며 ‘높아진 커피 취향에 딱 맞춘 독보적 싱글 오리진 커피’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동원F&B 관계자는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트렌드가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엄선한 각 나라의 단일 원두를 특성에 맞게 로스팅한 프리미엄 커피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지의 싱글 오리진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