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영구)가 실종아동을 찾기 위해 ‘아동권리보장원 실종아동전문센터’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그린리본 캠페인’을 확대 운영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그린리본 캠페인은 지난해부터 롯데칠성음료 전국 60개 지점 3.5톤 음료 배송영업차량 후미에 실종아동을 소개하는 안내판을 부착해 실종아동을 찾는 데 함께하는 캠페인입니다. 차량을 운행하는 직원이 사회공헌에 참여할 수 있어 영업현장에서 반응이 좋았고 자신의 운행차량에도 적용해달라는 직원 의견을 반영해 기존 200여 대에서 400여 대 전 차량으로 확대합니다.
캠페인 안내판은 아직 돌아오지 못한 실종아동의 무사귀환을 바라는 희망을 담아 그린리본으로 디자인됐습니다. 실종아동 이름, 사진, 나이 등 상세정보를 비롯해 제보 전화번호가 적혀있습니다. 특히 새로 제작하는 안내판은 영업차량을 운행하는 직원 의견을 반영해 안내판 크기와 글씨를 크게 만들어 멀리서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영업차량이 큰길부터 작은 골목까지 곳곳을 다니는 점을 기반으로 영업지점과 실종아동 지역을 인접하게 선정했으니 마주치면 관심을 두시길 바란다”며 “이 외에도 롯데칠성음료 영업망과 인프라를 활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