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오비맥주가 ‘올 뉴 카스(All New Cass)’를 선보입니다. 디자인부터 원재료, 공법 등 다양한 요소를 변화시켰습니다.
12일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공개한 올 뉴 카스는 투명병을 새롭게 도입해 오늘날 소비자가 추구하는 ‘심플함’과 ‘투명성’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청량감과 신선함을 시각적으로 생생하게 드러내겠다는 의도입니다. ‘블루 라벨’은 투명한 병 속 맥주와 대비를 이루며 청량감을 극대화하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오비맥주 브루마스터는 수십 년간 유지해온 카스 레시피는 유지하면서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몇몇 요소를 변경했습니다. 최상급 정제 홉과 맥아 비율, ‘콜드 브루(Cold Brewed)’ 제조 공정에도 완벽히 했다는 설명입니다. 올 뉴 카스는 신선한 맛을 위해 0℃에서 72시간 저온 숙성을 통한 품질 안정화 과정을 거쳐 생산됩니다.
변온 잉크를 활용한 ‘쿨 타이머’도 특징입니다. 맥주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온도가 되면 육각형 모양 온도센서가 밝은 파란색으로 변하며 하얀 눈꽃송이 모양이 나타납니다. ‘FRESH’ 문구도 밝은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배하준 오비맥주 대표는 “올 뉴 카스는 1위 자리에 절대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완벽을 추구하는 오비맥주의 의지와 자신감의 표현”이라며 “앞으로도 오비맥주와 카스 브랜드는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 트렌드와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김종호 수석 브루마스터는 “최고 품질의 몰트로 맛의 밸런스를 강화하고, 72시간 동안 ‘콜드브루’ 저온 숙성하는 등 최선을 다해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만드는 데 노력했다”며 “카스만의 상쾌하고 깔끔한 맛을 투명병을 통해 오감으로 더욱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올 뉴 카스는 이달 말부터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서 판매가 시작되고 다음 달 중순부터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유희문 오비맥주 부사장은 “카스가 27년간 사랑받은 원동력은 지속적인 혁신과 소비자 생각을 반영한 시대정신 때문”이라며 “이번 제품에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발맞춘 변화가 적용됐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