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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맥도날드, 지난해 매출 7%↑...올해는 사회적 가치 힘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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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6, 2021, 10:03:11

한국맥도날드 매출 전년 대비 9.1% 증가..새 성장 전략 ‘Our New Way’ 공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한국맥도날드가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속에서 이뤄낸 성과를 올해에도 이어갑니다. 새 전략인 ‘Our New Way(아워 뉴 웨이)’를 통해 성장과 동시에 친환경·지역농가와 상생·채용 확대 등 사회적 가치 실천을 병행한다는 계획입니다.

 

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대표는 16일 취임 1주년 기념 온라인 영상을 통해 “지난해 맥도날드는 새로운 변화로 가맹점 포함 전체 매출 9800억원으로 전년 대비 7% 성장했고 가맹점을 제외한 한국맥도날드 매출은 7900억원으로 전년 대비 9.1% 늘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지난해 3월 말 도입한 ‘베스트 버거 이니셔티브’는 식자재와 조리 과정 및 기구 등 조리 전반을 개선하는 방식으로 성과를 이끌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습니다. 출시 직후 한 달간 버거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28%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전체 버거 판매량은 18% 늘었습니다. ‘빅맥’은 지난해 2000만개 이상 판매됐습니다.

 

배달 수요도 증가했습니다. 맥도날드 ‘맥드라이브(DT)’와 ‘맥딜리버리’ 이용이 급증해 지난해 전년 대비 1월부터 12월 맥드라이브 매출은 23%, 맥딜리버리 매출은 36% 성장했습니다.

 

식자재 품질을 높이는데에도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버거 빵을 모두 프리미엄 제품으로 바꾸고 지난해 10월부터 업계 최초로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를 사용하는 등 투자를 단행했습니다.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와 상생 차원에서 국내산 식자재를 도입하는 ‘로컬 소싱’을 확대합니다.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는 “맥도날드는 한 해에만 계란 2350만 개, 토마토 1700톤, 양상추 4200톤을 국내에서 수급한다”며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가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시장에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는 “부임 후 한국 고객이 맥도날드에 33년간 보내준 엄청난 성원은 정말 놀라웠다”며 “그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지금 한국 시장에 적극적인 투자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했다”고 했습니다.

 

‘3R(Reduction·Reusable·Recycling)’에 중심을 둔 환경 문제 해결 노력도 올해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맥도날드는 ‘맥플러리’ 플라스틱 뚜껑 제거로 플라스틱 사용을 연간 14톤 줄였습니다. 지난해에는 업계 최초로 빨대가 필요 없는 ‘뚜껑이’를 도입해 플라스틱 빨대 사용이 월평균 4.3톤 감소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32%가 줄어든 수치입니다.

 

한국맥도날드는 올해도 ‘500명 정규직 채용’으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계획입니다. 지난해 정규직 530명을 채용하고 정규직 전환율도 전년 대비 3.4배 늘렸습니다. 1988년 한국 진출 이후 가장 많은 정규직을 고용한 한 해였습니다.

 

메뉴 품질을 높이는 노력도 이어갑니다. 지난 1월 원두 투입량을 14% 늘리는 등 ‘맥카페’ 커피를 개선한 것이 대표적입니다.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는 “부임 후 고객 조사 플랫폼을 통해 고객 의견을 경청했고 수요를 반영해 지난달 고객이 가장 좋아하는 ‘최애’ 버거 7종으로 구성된 ‘맥런치’를, 이달에는 스낵 메뉴 파격 할인 플랫폼인 ‘해피 스낵’을 선보였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급증하는 배달 수요에 발맞춰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배달 속도를 높이고 2대 차량이 동시에 이용하는 ‘탠덤(Tandem) 드라이브 스루’를 국내 최초로 도입합니다. 이와 함께 디지털 터치 포인트 개선과 키오스크 업그레이드 및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도 준비 중입니다.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는 “하루 40만 명, 매년 2억 명에 가까운 고객이 맥도날드와 함께한다”며 “우리의 미래와 환경, 사회와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투자를 더욱 확대하고 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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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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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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