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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선한 과일로 꽉 채운, 프리미엄 냉장주스 빙그레 ‘따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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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4, 2021, 17:03:21

냉장 주스 시장서 급부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음료 업체가 주도해 온 냉장 주스 시장에 빙그레 ‘따옴’이 부상하고 있습니다.

 

24일 빙그레(대표 전창원)에 따르면 2012년 10월 출시된 빙그레 따옴은 ‘자연에서 갓 따옴’이라는 설정에 맞게 설탕, 색소 등을 전혀 넣지 않고 과즙과 과육, 천연향 만을 사용한 냉장 주스 브랜드입니다. 과육을 첨가해 씹히는 원물감이 특징입니다.

 

해당 제품은 출시 3년만에 연 매출 200억원을 돌파하며 시장에 안착했습니다. 마케팅에 힘입어 전체 주스 시장이 정체된 상황에서 빙그레 따옴은 최근 3개년 매출이 연평균 12% 증가하고 시장 점유율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빙그레 측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올해 따옴은 소용량 제품군 용량을 220mL에서 235mL로 키웠습니다. 디자인도 과일 원물을 강조하는 ‘자연친화적’인 느낌으로 변경했습니다. 최근에는 따옴 천혜향한라봉청귤 2.3L 대용량 제품도 출시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대용량 제품 판매가 증가하고 온라인 시장이 성장하는 흐름에 발맞췄습니다.

 

포장도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알루미늄 리드를 제거하고 띠캡을 사용해 취식 편의성을 개선하고 쓰레기를 줄였으며 분리배출이 용이한 ‘에코라벨’을 적용했습니다. 이에 따라 따옴은 포장재 재질구조 등급 평가에서 ‘재활용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친환경을 내세운 따옴 고유의 포장 디자인은 2018년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굿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빙그레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이후 비타민C와 면역력 강화에 관심이 깊어지면서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엄선한 과일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프리미엄 과일주스 따옴을 통해 다양하고 새로운 과일 주스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따옴이 더욱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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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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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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