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Electronics 전기/전자

“냉장고에 예술을 더했다”…삼성전자, ‘비스포크 아뜰리애’ 공개

URL복사

Tuesday, July 06, 2021, 11:07:00

‘패밀리허브 냉장고’ 전용 앱..작품 총 182종 제공 서비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가 ‘패밀리허브 냉장고’ 전용 앱 ‘비스포크 아뜰리에’를 6일 공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있는 화면을 통해 고전 명화부터 국내외 신진 작가 작품 등 총 예술 작품 182점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냉장고 겉면에 그림을 띄워 인테리어 액자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앱은 미술 작품을 연도, 주제, 사조 등 기준으로 구분한 ‘아트 테마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또 감상 모드를 통해 작품에 대한 설명을 자막과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획전도 진행합니다. ▲베리트 모겐센 로페즈(Berit Mogensen Lopez), 얀 스카셀리크(Jan Skacelik) 등 북유럽 아티스트 5명과 협업한 작품으로 구성된 ‘북유럽 현대 미술(Organic Abstract)’ ▲서울에서 활동하는 현대미술 작가 장희진, 정진경, 김선우, 이정은 등의 작품을 소개하는 ‘서울의 취향(Taste of Seoul)’ ▲가나아트와 협업해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색채의 대화(Dialogue In Color)’ 등이 대표적입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작가, 갤러리와 협업을 통해 비스포크 아뜰리에 콘텐츠를 확장할 방침입니다. 비스포크 아뜰리에는 패밀리허브 ‘앱스(Apps)’에서 6일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 출시한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는 물론 2017년 이후 출시된 패밀리허브 제품도 지원합니다.

 

임경애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냉장고에 예술적 가치를 더해주는 비스포크 아뜰리에는 주방을 요리나 식사뿐 아니라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하는 최근 소비자 추세를 잘 반영한다”며 “앞으로도 디자인과 기능은 물론 예술적 취향까지 맞춰 주는 비스포크 패밀리허브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뉴스캐치] MG손해보험, 194억 유증…경영정상화 신호탄 될까?

[뉴스캐치] MG손해보험, 194억 유증…경영정상화 신호탄 될까?

2021.10.27 15:24:4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MG손해보험이 경영개선계획안 제출을 앞두고 유상증자를 실시합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MG손해보험은 194억의 유상증자를 단행합니다. 이번 발행되는 신주는 대주주인 JC파트너스가 모두 인수합니다. MG손해보험은 지난 9월 경영개선계획안을 제출했지만 금융당국은 자본 확충계획의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이유로 승인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증자를 통해 MG손해보험은 10월 말 기준 RBC 비율(가용자본/요구자본)을 110% 이상 달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보험업법에서는 보험사가 RBC 비율을 100% 이상 유지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MG손해보험은 이번 유상증자가 경영계획개선안 승인 여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 중입니다. MG손해보험의 대주주인 JC파트너스는 이번 유상증자를 시작으로 1500억 원의 자본 확충을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자본 확충을 완료하면 MG손해보험의 RBC비율은 현재 금융당국의 권고 비율인 150% 이상을 달성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MG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유상증자를 시작으로 자본 확충을 계획하고 있다”며 “자본 확충뿐만 아니라 상품 다변화 등을 통한 영업력 제고에도 신경 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