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Electronics 전기/전자

삼성전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출시…전용 밀키트 자동 조리

URL복사

Wednesday, July 28, 2021, 11:07:00

여러 요리 한 번에 ‘멀티쿡’ 기능..8개 식품업체와 전용 밀키트 출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가 국내 주요 식품업체와 손잡고 밀키트와 가정간편식(HMR)을 조리해 주는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를 28일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출고가는 59만원입니다.

 

비스포크 큐커는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을 갖췄습니다. 기기 중앙에 있는 전용 그릴 플레이트를 중심으로 위쪽 3개 존, 아래쪽 1개 존으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가 상단 3개 존에 소고기 스테이크와 단단한 채소, 무른 채소를 각각 놓고 하단에 수프나 밥을 두면 4가지 음식으로 구성된 한 끼를 동시에 조리할 수 있습니다.

 

조리 공간은 22ℓ로 넉넉해 닭 1마리도 조리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전자레인지·그릴·에어프라이어·토스터 기능을 모두 지원합니다.

 

비스포크 큐커는 밀키트와 HMR에 인쇄된 바코드를 ‘스마트싱스 쿠킹’ 앱을 통해 카메라로 스캔하기만 하면 존마다 온도와 시간 등 최적 조리값이 자동으로 설정되는 ‘스캔쿡’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어떤 메뉴든 18분 안에 조리가 끝납니다.

 

삼성전자는 스캔쿡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국내 식품사 8곳과 전용 메뉴, 조리 알고리즘을 약 6개월간 공동 개발하고 새로운 구매 약정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식품사는 삼성전자 협업 시스템인 ‘팀 비스포크’에 합류해 117개 전용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일부 식품사는 전용 밀키트와 HMR도 출시합니다.

 

스마트싱스 쿠킹 앱에는 삼성전자 ‘클럽 드 셰프(Club des Chefs)’로 활동하고 있는 강민구·이충후·임기학·신창호 셰프가 개발한 8종 요리 가이드와 최적 조리 알고리즘이 탑재된 ‘셰프쿡’ 기능도 제공됩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 출시와 함께 삼성카드, 식품사와 협업해 구매 약정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을 선보였습니다. 8개 식품사 직영몰에서 밀키트·HMR을 포함한 다양한 식료품을 약정 기간에 매달 일정 금액 이상 삼성카드로 구매하면 비스포크 큐커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인 홈쿡 추세와 맛있고 손쉬운 집밥 한 끼에 대한 MZ세대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한 새로운 키친 솔루션”이라면서 “앞으로 팀 비스포크에 합류한 식품사들과 협업을 강화해 미식을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식품 업계와의 에코시스템을 확대해 전에 없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풀무원, 아시아 500대 브랜드 첫 선정…“중국 사업 성과”

풀무원, 아시아 500대 브랜드 첫 선정…“중국 사업 성과”

2021.11.26 09:34:4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중화권 브랜드 평가기관인 ‘아시아브랜드’가 발표한 ‘2021년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브랜드 중 국내 브랜드는 24개로, 이 중 식품기업은 풀무원을 포함해 3곳입니다. 아시아브랜드는 2005년 홍콩에서 설립된 브랜드평가기관으로 사업 성과와 브랜드 지명도, 매체 노출도 등을 판단해 매년 아시아 500대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중국 사업 성과와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 확대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평가했습니다. 지난 2010년 중국 북경과 상해에 ‘푸메이뚜어식품’을 설립하고, 2011년부터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해 진출 10년 만인 지난해 첫 흑자 전환했다는 설명입니다. 풀무원에 따르면 중국법인의 히트 상품은 간편식 스파게티입니다. 두부 주력 제품의 인기와 냉동 가정간편식(HMR)도 매출을 주도했습니다. 최근에는 식물성 대체육 간식 제품,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만두와 파스타 등 지속가능식품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 풀무원은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도 4년 연속 참가해 풀무원의 대표 제품을 알리고 있습니다. 올해는 식물성 대체육 등 지속가능식품을 중심으로 냉동 HMR·파스타·건강식품 등 4개 카테고리의 30여개 제품을 중국 시장에 소개했습니다. 두진우 푸메이뚜어식품 대표는 “이번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선정된 것은 중화권 내 풀무원의 브랜드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첫 사례”라며 “풀무원은 매출 확대는 물론 중국 내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