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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한 채가 통째로”...삼성·LG ‘더현대 서울’ 가전매장 가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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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26, 2021, 06:02:00

인테리언 가전 트렌드 맞춰 전시 연출
눈에 띄는 대형 TV·로봇 등도 볼거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번쩍이는 TV 앞에 커피 탁자와 소파가 정갈하게 놓여 있습니다. 드라마 세트장이나 모델하우스를 연상시키지만, 사실은 ‘더현대 서울’ 삼성·LG 메가스토어의 풍경입니다.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5층에 입점한 ‘삼성·LG 메가 스토어’는 각 약 660㎡규모로 실내 조경 공간을 중간에 두고 서로 마주 보고 있는 구조입니다. 두 매장 모두 실제 집 안처럼 꾸며놓은 점이 특징입니다. 최근 오프라인 가전매장이 ‘체험’을 강조하는 추세에 맞춘 겁니다.

 

지난 24일 더현대 서울에 문을 연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 ‘디지털프라자’는 갤러리아 백화점 광교 매장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백화점 매장입니다.

 

먼저 눈에 들어오는 제품은 지난해 말 출시한 ‘마이크로 LED TV’입니다. 삼성전자가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내세운 ‘마이크로 LED’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출고가가 1억7000만원으로 압도적인 성능만큼 가격으로도 화제가 됐습니다.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가전 ‘비스포크(BESPOKE)’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취향에 맞춰 외관을 변경할 수 있는 ‘모듈러 타입’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냉장고로 시작해 전자레인지와 공기청정기로 라인업을 늘리고 있습니다.

 

최근 ‘집콕’ 수요를 겨냥해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를 홈 시네마처럼 연출한 공간도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집안에 녹아드는 프로젝터를 표방해 외관에 패브릭 소재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는 더현대 서울에 국내 백화점에 입점한 ‘LG베스트샵’ 중 가장 큰 규모로 매장을 꾸렸습니다. 넓은 공간이지만 제품을 단순히 나열해놓기보다는 인테리어와 어우러지는 모습을 연출하는데 집중한 모습이었습니다.

 

매장 입구에는 LG 클로이 바리스타봇’이 있습니다. 커피 전문가 자격인 ‘브루잉 마스터’를 획득한 로봇입니다. 로봇이 핸드드립 방식으로 커피를 내리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세계 최초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도 전시됐습니다. 해당 제품은 구부렸다 펼 수 있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특성을 활용해 TV를 보지 않을 때는 본체 속으로 화면을 말아넣을 수 있도록 개발됐습니다.

 

매장 대부분은 프리미엄 제품군인 ▲LG 오브제컬렉션 ▲LG 시그니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등으로 조성한 전용 공간입니다. 가전제품과 가구를 한데 모아서 실제로 집 안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회사 관계자는 “홈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은 고객이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공간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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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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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28 16:09:4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글로벌 빅테크 메타(Meta)와의 전략적 협업 논의를 가졌습니다. 업계에서는 LG전자와 메타가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산업 주도권을 잡기 위해 상호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8일 LG전자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 메타 설립자 겸 CEO와 XR 신사업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회의는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 ▲권봉석 ㈜LG COO(최고운영책임자) ▲조주완 LG전자 CEO ▲박형세 HE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메타의 MR 헤드셋 '퀘스트3'와 스마트글라스 '레이밴 메타' 등 메타의 선행기술 시연이 있었습니다. 특히, 조 CEO는 메타의 LLM(대규모 언어모델) 기반 AI에 관심을 보이며 온디바이스(On-Device) AI 관점에서 양사 시너지 창출 가능성을 논의했습니다. XR 기기는 모바일 스크린의 한계를 뛰어넘는 몰입감과 직관성을 갖춰 다수의 전문가들로부터 스마트폰을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퍼스널 디바이스라 평가받습니다. 안경처럼 개인이 직접 착용하는 웨어러블 기기라는 점에서 일상을 비롯한 산업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올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지난해 7월 고객의 다양한 경험을 연결, 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하겠다는 2030 미래비전을 선포하면서 XR산업 진출의 가시화 했습니다. 지난해 말 조직개편에서는 가상공간 영역에서의 신사업 추진 가속화를 위해 HE(Home Entertainment)사업본부 내 본부 직속의 XR사업담당을 신설하기도 했습니다. 조 CEO는 이날 2시간 가까이 저커버그 CEO와 회동한 후 기자들과 만나 "그동안 협업해온 MR 디바이스, 메타의 초대형 언어모델 '라마'를 어떻게 AI 디바이스에서 잘 구현할 수 있을지 등 2가지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고 밝혔습니다. 업계에서는 LG전자와 메타가 XR 산업에서 시너지를 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미 미국의 GE를 제치고 세계 최대 가전제품 회사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메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전세계 수십억명이 사용하는 SNS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전자제품의 개발과 대량생산에 강점이 있는 LG전자와 빅테크 기업인 메타가 상호 부족한 부분을 채우며 XR 기기 개발과 생산, 판매 및 XR 산업 생태계 조성 과정에서 애플과 구글 등 경쟁사들을 재칠 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XR 시장은 2022년 293억달러에서 2026년 1000억달러로 연 평균 36%의 높은 상승률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메타는 2014년 당시 가상현실 헤드셋 제조사인 오큘러스를 인수하며 XR 기기 시장에 진출, 지난해 말 최신 MR 헤드셋인 '퀘스트3'까지 출시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애플은 최근 '비전 프로'를 출시하며 XR 기기 시장에 뛰어들었고 구글은 삼성전자와 협업해 XR 시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날 회의에 동석한 박형세 사장은 "가상현실(VR)에 미디어 콘텐츠를 어떻게 넣어서 구현할지 이야기를 나눴다"며 "그게 웹OS(LG전자 스마트TV 플랫폼)가 될지 다른 방법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콘텐츠 파트너십이 있으니 그쪽 분야에서 잘해보자고 했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와 회동을 마친 저커버그 CEO는 오는 29일 윤석열 대통령을 예방해 AI를 중심으로 한 국내 주요 기업과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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