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번쩍이는 TV 앞에 커피 탁자와 소파가 정갈하게 놓여 있습니다. 드라마 세트장이나 모델하우스를 연상시키지만, 사실은 ‘더현대 서울’ 삼성·LG 메가스토어의 풍경입니다.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5층에 입점한 ‘삼성·LG 메가 스토어’는 각 약 660㎡규모로 실내 조경 공간을 중간에 두고 서로 마주 보고 있는 구조입니다. 두 매장 모두 실제 집 안처럼 꾸며놓은 점이 특징입니다. 최근 오프라인 가전매장이 ‘체험’을 강조하는 추세에 맞춘 겁니다.
지난 24일 더현대 서울에 문을 연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 ‘디지털프라자’는 갤러리아 백화점 광교 매장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백화점 매장입니다.
먼저 눈에 들어오는 제품은 지난해 말 출시한 ‘마이크로 LED TV’입니다. 삼성전자가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내세운 ‘마이크로 LED’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출고가가 1억7000만원으로 압도적인 성능만큼 가격으로도 화제가 됐습니다.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가전 ‘비스포크(BESPOKE)’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취향에 맞춰 외관을 변경할 수 있는 ‘모듈러 타입’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냉장고로 시작해 전자레인지와 공기청정기로 라인업을 늘리고 있습니다.
최근 ‘집콕’ 수요를 겨냥해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를 홈 시네마처럼 연출한 공간도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집안에 녹아드는 프로젝터를 표방해 외관에 패브릭 소재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는 더현대 서울에 국내 백화점에 입점한 ‘LG베스트샵’ 중 가장 큰 규모로 매장을 꾸렸습니다. 넓은 공간이지만 제품을 단순히 나열해놓기보다는 인테리어와 어우러지는 모습을 연출하는데 집중한 모습이었습니다.
매장 입구에는 LG 클로이 바리스타봇’이 있습니다. 커피 전문가 자격인 ‘브루잉 마스터’를 획득한 로봇입니다. 로봇이 핸드드립 방식으로 커피를 내리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세계 최초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도 전시됐습니다. 해당 제품은 구부렸다 펼 수 있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특성을 활용해 TV를 보지 않을 때는 본체 속으로 화면을 말아넣을 수 있도록 개발됐습니다.
매장 대부분은 프리미엄 제품군인 ▲LG 오브제컬렉션 ▲LG 시그니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등으로 조성한 전용 공간입니다. 가전제품과 가구를 한데 모아서 실제로 집 안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회사 관계자는 “홈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은 고객이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공간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