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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2021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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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1, 2021, 13:07:28

가전·휴대전화 A/S 품질 부문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21일 발표한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가전 및 휴대전화 애프터서비스(A/S) 품질 1위를 석권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KSQI(Korean Service Quality 32개 산업, 125개 기업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제도입니다. 전문 평가단이 고객과 동일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평가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가전 A/S 11년, 휴대전화 A/S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습니다. 부문별 조사가 시작된 이후 단 한 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은 뜻깊은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앞서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표준협회가 1일 발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도 가전 및 휴대전화, 컴퓨터 A/S 부문 1위를 석권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과 한국표준협회에서 실시한 전자제품 A/S 부문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게 됐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삼성케어플러스’를 도입했습니다. 맞춤형 가전 관리 서비스로 삼성전자 엔지니어인 ‘케어마스터’가 제품 세척부터 수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 수리기사가 직접 고객이 원하는 장소를 찾아오는 ‘휴대폰 방문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리 역량 향상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전국 수리기사 5500여 명 중 기술력과 고객 만족도가 높은 0.3%를 ‘CS 달인’으로 선발해 포상합니다. 수리기사가 경쟁력을 겨루는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도 매년 시행합니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상무는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소통하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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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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