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크래프톤[259960]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283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 줄어든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액은 538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 늘었고, 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 증가한 2672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크래프톤은 "PC 고성장과 모바일 성수기 효과를 봤다"면서 "PC·콘솔 부문에서 PUBG: 배틀그라운드의 트래픽 확대와 신규 유료화 콘텐츠의 인기를 바탕으로 인게임 매출의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플랫폼별 매출액은 PC부문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8% 늘어난 1785억원, 모바일부문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3% 줄어든 3482억원, 콘솔 72억원, 기타 매출 48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영업비용은 255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2.9% 증가했습니다.
크래프톤은 "제한적인 인원 증가로 인건비 지출이 감소했지만, 서버·엔진 비용 증가로 지급수수료가 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배동근 크래프톤 최고재무책임자는 실적 발표에서 "모바일 게임 시장이 올해 다시 커질 것이라는 관측이 시장에서 나오고 있다"면서 "PUBG 모바일의 경우 인도·중동·터키 같은 신흥 시장에서의 성과가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크래프톤은 총 24개의 신작 파이프라인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블랙 버짓'의 경우 내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고, '눈물을 마시는 새'는 2025년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크래프톤은 게임 제작 기간 단축과 게임 내 기능 구현을 위한 딥러닝 기술 연구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크래프톤은 2023년 1분기 최대 실적 달성을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IP의 지속 성장성을 입증했다"며 "새로운 제작관리 전략을 도입하고 신작 게임의 흥행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글로벌 퍼블리싱에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