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애경산업[018250]이 중국사업 호조와 일본 시장 성장세에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개선됐습니다.
애경산업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습니다. 1분기 매출은 1691억원으로 전년 대비 7.7% 늘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136억원으로 16.9% 감소했습니다.
화장품사업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한 631억원, 영업이익은 13.7% 증가한 9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화장품 글로벌사업은 전용 제품 출시, 국가별 브랜드 모델 발탁 등 현지화 전략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중국에서 동영상 플랫폼 중심으로 성장했고 AGE20’S(에이지투웨니스)의 럭셔리 라인을 현지에 선보이며 포트폴리오를 확대했습니다.
일본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습니다. '루나'는 일본 현지 오프라인 채널 입점 확대와 운영 제품을 다각화했으며 지난 3월 큐텐 메가와리 행사에서 최고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베트남은 AGE20’S의 현지 모델을 활용해 여성의 날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는 등 소비자 접점을 확대했습니다.
국내의 경우 자사몰을 포함한 디지털 채널 성장을 시현하는 한편 채널 운영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했습니다. AGE20’S는 벨벳 팩트, 글래스 팩트 등 신규 입점 및 리뉴얼 제품을 선보이며 H&B 채널에서 매출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루나는 블러 커버 쿠션 등을 출시하며 제품군을 다각화했습니다.
생활용품사업 1분기 매출은 10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66억원으로 2.1% 줄었습니다.
헤어·덴탈·바디 카테고리가 두 자릿수 성장하는 등 퍼스널 케어 중심의 고객 수요가 확대됐습니다. 글로벌에서는 국가별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 등을 고려해 현지 맞춤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국내외 채널 및 브랜드 투자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했습니다.
애경산업은 지난달 글로벌 K뷰티 유통 플랫폼 실리콘투와 업무협약을 통해 미국 화장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습니다. 일본, 베트남 등 국가에서도 채널 확장 및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K뷰티의 주요 수출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국가 등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며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며 "미래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투자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