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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쿠팡, 3분기 매출 12.8조 ‘사상 최대’…“글로벌 사업 성장 견인”

2025.11.05 10:09: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3개 분기 연속 2000억원대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Inc는 3분기 영업이익이 2245억원(1억6200만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5% 증가했다고 5일 공시했습니다. 쿠팡은 올해 1분기 2237억원, 2분기 209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2000억원대 영업이익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의 경우 3분기에는 1.7%로 작년 3분기(1.38%)보다는 올랐으나 올해 1분기(1.9%)보다 낮고 2분기(1.7%)와는 같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한 12조8455억원으로 분기 기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지난 1분기와 2분기 각각 21%, 19% 증가율을 기록한 바 있으며 3분기에도 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당기순이익은 1316억원(9500만달러)으로 51% 증가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는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매출이 11조615억원(79억8000만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상승했습니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 수'는 2470만명으로 1년 사이 10%가 늘었습니다.


“목표가까지 고가매수 반복 수십억 챙겨”…가상자산 시세조종 일당 고발

2025.11.05 18:51:5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5일 열린 제19차 정례회의에서 2건의 가상자산 시세조종행위 혐의자에 대한 수사기관 고발조처를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첫번째 유형은 대규모 자금으로 미리 정한 목표가격까지 가격을 견인하기 위해 고가매수를 반복한 사건입니다. 혐의자는 수십억원의 가상자산을 사전 매집(혹은 기보유)하고 매수가격보다 상당히 높은 가격에 매도주문(목표가격)을 미리 제출한 뒤 시세가 목표가격에 도달하도록 수백억원을 동원해 고가매수 주문(API)을 반복 제출했습니다. 이후 일반이용자들의 매수세 유입으로 가격이 더 상승하면 혐의자가 미리 제출한 매도주문이 체결되는 형태로 수십억원의 부당이득을 취했다고 금융당국은 보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금융감독원이 가상자산시장을 모니터링하는 과정에서 인지·적발했습니다. 또 다른 유형은 다수인이 다수 종목에서 시세조종한 사건입니다. 혐의자들은 일반이용자들의 매매를 유인하기 위해 자동매매 프로그램(API)을 통해 소량의 시장가 매수와 시장가 매도를 반복해 거래량을 인위적으로 부풀렸습니다. 이후 가격이 상승하면 빠르게 보유물량을 처분하는 방식으로 수억원의 부당이득을 챙겼습니다. 금융위는 "일거래대금, 양방향 호가상황 등 유동

네이버, 서비스·B2B 투트랙 AI로 간다…제조업 AX도 가속

2025.11.06 10:48:3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가 6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팀네이버의 통합 컨퍼런스 '단25(DAN25)'를 개최, 서비스부터 B2B까지 아우르는 두 축의 AI 전략 방향성을 공개했습니다. 네이버는 주요 서비스를 중심으로 AI 에이전트를 전면에 도입하고 반도체·자동차·배터리 등 핵심 제조 산업의 AX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단25' 키노트세션의 오프닝을 맡은 최수연 대표는 "팀네이버는 지난 1년간 독자적 기술력으로 검색, 쇼핑, 로컬, 금융 등 주요 서비스에 AI를 접목한 결과, 사용자 만족도가 증가하고 매출 성장을 견인하는 등 긍정적인 시그널을 얻었다"라며 쇼핑을 시작으로 검색, 광고 등 주요 서비스에 순차적으로 고도화된 에이전트를 본격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가장 먼저, 내년 1분기에는 AI 쇼핑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쇼핑 에이전트가 출시될 예정이며 2분기에는 통합검색이 AI 에이전트를 기반으로 진화한 'AI탭'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서비스 전반의 데이터와 기술 인프라를 하나로 통합한 '에이전트 N'을 새롭게 구축했습니다. '에이전트 N'은 '온서비스 AI'를 통해 축적된 버티컬 AI 역량을


삼성전자, 獨 플랙트 인수 완료… 글로벌 공조 사업 본격화

2025.11.06 10: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6일 유럽 최대 공조기기 업체인 독일 플랙트그룹 인수 절차를 완료, 글로벌 공조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플랙트의 생산·판매 거점 등 핵심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공조 솔루션을 개발하고, 단계적으로 양사의 제품·서비스를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 영국계 사모펀드 트라이튼이 보유한 플랙트 지분 100%를 15억유로(약 2조 37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플랙트는 100년 이상의 역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AI 데이터센터·대형 상업시설·병원 등을 위한 중앙공조, 정밀 냉각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10여 개의 생산 거점과 유럽·미주·중동·아시아까지 폭넓은 판매·서비스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터널·선박·방산용 환기, 화재 안전 시스템을 제공하는 ‘우즈(Woods)’ ▲공기조화·유동 솔루션을 담당하는 ‘셈코(SEMCO)’ ▲자동화 기반 빌딩 제어 전문 회사 ‘SE-Elektronic’ 등의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수로 기존에 강점을 가진 개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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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14관왕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14관왕

2025.11.07 09:54:30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기아는 '2025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Red Dot Design Award: Brand & Communication Design)’에서 최우수상 1개, 본상 13개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레드 닷 어워드'는 독일 iF,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공모전입니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해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유수의 글로벌 영화제에서 주목을 받은 단편 영화 '밤낚시'로 필름 & 애니메이션 분야 최우수상(Best of the Best)과 광고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 이노션, 배우 손석구가 공동 제작한 영화 '밤낚시'는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단편 영화로, 자동차에 장착된 카메라의 시선에서 전개되는 독창적 촬영 기법과 새로운 콘텐츠적 시도로 지난해부터 예술계의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밤낚시'는 자동차 제조사가 제작한 영화라는 점에서 이례적인 도전과 경계를 뛰어넘는 협업의 성공적 사례로 평가를 받으며 제28회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Fantasia International Film Festival)에서 심사위원 선정 국제 단편 경쟁 부문 '최고 편집상(Best Editing)' 수상,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2025 그랑프리를 포함해 클리오 어워즈(Clio Awards), 뉴욕 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등 세계 3대 광고제를 석권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 Hyundai Motor Group Innovation Venter Singapore)의 세계 최초 로보틱스 기반 체험형 스마트팜(Smart Farm) 'CX 스마트팜'과 한식당 '나오(Na Oh)'는 혁신적인 기술과 한국 전통 문화라는 차별화된 강점을 바탕으로 인테리어 아키텍쳐 부문 본상을 각각 수상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이 외에도 ▲글로벌 임직원 및 딜러들을 위해 개발된 AI 기반의 무료 광고 제작 플랫폼 현대 애드크리에이터(Hyundai AD Creator for Car Dealers) ▲글로벌 누적 생산 1억대 기념해 전 세계 고객들의 삶에 미친 영향을 조명하고 다음 1억대를 향한 여정의 시작을 담아낸 캠페인 한 걸음 더(One step further)가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현대차그룹의 지속 가능한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미디어아트 작품 하이드로젠 웨이브(Hydrogen Wave) ▲현대차와 이노션 공동 기획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해 가상의 자율주행 화장실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풀어낸 프로젝트인 모빌렛(Mobilet) 등도 본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기아는 ▲인터페이스&고객 경험 디자인(Interface&User Experience Design) ▲공간 커뮤니케이션(Spatial Communication) ▲전시관(Fair Stands) ▲필름&애니메이션 등 총 5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인터페이스&고객 경험 디자인 부문에서는 기아가 개발한 'AI 어시스턴트 디자인'이 본상을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차량 음성 인식, 챗봇 등에 적용되는 AI 어시스턴트 디자인은 기아의 로고를 기반으로 심플하면서도 생동감 있게 구현돼, 고객이 움직이는 모든 순간에 영감을 제공하고자 하는 기아만의 브랜드 비전을 시각적으로 표현했습니다. 공간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담아낸 전시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 United, 서울∙밀라노 개최)'와 인천공항 '기아 체험형 전시부스'가 기아의 디자인 비전과 문화적 위상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공간 경험을 제공한 부분을 인정받아 각각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기아가 지난 4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선보인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전시관도 전시 부문과 필름&애니메이션 부문에서 본상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기아는 이번 전시에서 글로벌 캐릭터 및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Playmobil)과 협업해 물류, 교통약자 여객, 레저, 비즈니스 등 다양한 PV5 활용 사례를 도시 형태로 구성한 전시관 'PV5 Story’와 캐릭터 기반 3D 영상 콘텐츠 ‘PV5 Adventure’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비전을 전했습니다. 현대자동차·기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 분야를 넘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도 전 세계에 브랜드 철학과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혁신적으로 소통하고 있음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밝혔습니다.


Industry/Policy 산업/정책


Finance/Economy 금융/경제

우리은행, 수출입기업 외환비용절감 예금 출시…‘생산적금융’ 실천

2025.11.07 18:34:5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수출입 중소기업 고객의 외환거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우리 중소우대 외화예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우리금융그룹이 생산적·포용금융 80조원을 지원하는 '미래동반성장 프로젝트'와 연계해 수출입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현장중심 생산적금융을 실천하고자 기획됐습니다. 중소기업·개인사업자 고객은 해외 당·타발송금 수수료 월 1회 면제, 수출신용장 통지수수료, 수입화물선취보증서 발급수수료를 가입기간내 전액면제 혜택을 받습니다. 또 12개통화(USD·EUR·JPY·GBP·CHF·CAD·AUD·NZD·HKD·SGD·CNY·SEK) 모두 은행영업점과 비대면채널 거래시 50% 우대환율이 자동적용되며 주요통화(USD·JPY·EUR)는 신규·입금시 60% 우대환율을 적용합니다. 우리은행은 상품출시 기념으로 이달말까지 미화 100달러(USD 환산) 이상 예치한 신규가입 개인사업자 고객 300명에 신세계 모바일상품권(3만원권)을 선착순 제공하는 이벤트를 합니다. 이벤트 시작 전 가입한 고객에게도 동일조건 충족시 혜택을 소급적용합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최근 환율변동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중소기업의 수출입거래 금융비용을


Company/Stock 기업/증권

CJ푸드빌,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빕스 동행데이’ 진행

2025.11.07 09:59:4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푸드빌은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초청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하는 ‘빕스 동행데이’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외식 브랜드의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사회 상생과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습니다. 행사에는 인근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과 CJ푸드빌 외식사업본부 임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서울 중구 ‘CJ더키친’에서 ‘빕스 크림치즈 초코퍼지 브라우니’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며 직접 재료를 다루고, 포장 박스를 꾸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 학생은 “브라우니를 처음 만들어봤는데 너무 재미있었고, 예쁘게 포장하니 진짜 셰프가 된 기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후 참가자들은 ‘빕스 제일제당센터점’으로 이동해 조별 식사를 함께했습니다. 아이들은 다양한 메뉴를 맛보며 외식의 즐거움을 느꼈고, 임직원들은 일일 멘토로서 진로와 학교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따뜻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김한나 외식 품질관리팀 과장은 “아이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할 수 있어 뿌듯했고, 아이들의 웃음에서 오히려 더 큰 힘을 얻은 하루였다”고 말했습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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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KT, 영업익 5382억원…전년 동기 대비 16↑

[3분기 실적] KT, 영업익 5382억원…전년 동기 대비 16%↑

2025.11.07 10:46:3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538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7조126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7.1%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4453억원으로 16.2% 늘었습니다. 이번 영업이익 증가는 클라우드·데이터센터(DC)·부동산 등 주요 그룹사 중심의 성장과 강북본부 부지 개발에 따른 일회성 부동산 분양이익 반영 등이 주효했다고 KT는 설명했습니다. 사업 부문 별로 보면 무선 사업에서 무선 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습니다. 올해 3분기 기준 5G 가입자는 전체 핸드셋 가입자의 80.7%를 차지했습니다. 유선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습니다. 인터넷 사업 매출이 2.3% 늘었으며 미디어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습니다. 기업서비스 매출은 저수익 사업의 합리화 영향이 이어졌으나 기업메시징과 기업인터넷 등 요인으로 전년 동기 대비 0.7% 증가했습니다. AI·IT 매출은 일부 사업의 구조개선과 DBO(설계·구축·운영) 사업의 기저효과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최근 KT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산업별 맞춤형 AX 로드맵을 컨설팅하는 'KT 이노베이션 허브'를 개소했습니다. 이곳은 양사 AX 전문 인력이 협업해 B2B 고객이 AX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산업별 맞춤형 지원 거점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kt cloud는 데이터센터(DC)와 AI, 클라우드 사업의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공공 부문을 중심으로 AI 클라우드 사업 수주가 확대되고 가산 AIDC 완공으로 신규 데이터센터가 확보되면서 DC 및 클라우드 사업 모두 안정적인 매출 흐름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KT에스테이트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늘었습니다. 특히 호텔 부문은 숙박 수요 회복과 신규 호텔 개관 효과가 더해지며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콘텐츠 자회사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편수 감소로 매출이 줄었습니다. 케이뱅크의 9월 말 기준 고객 수는 1497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00만명 늘었습니다. 수신 잔액은 전년 동기 대비 38.5% 증가한 30조4000억원, 여신 잔액은 10.3% 증가한 17조90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의 후속 조치로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편,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대표이사 후보군 구성 논의를 시작으로 차기 대표이사 선임 절차를 공식 개시했으며 연내 대표이사 후보 1인을 확정할 계획입니다. 김영섭 대표는 공개 모집에 불참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연임을 포기한 상황입니다. 위원회는 사외이사 전원(8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외부 전문기관 추천·공개 모집·주주 추천(0.5% 이상 6개월 이상 보유)·사내 후보 등 경로를 통해 후보군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이후 이사회에서 최종 후보 1인을 확정하고 주주총회에 추천하면 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가 최종 선임됩니다. 장민 KT CFO 전무는 "고객 신뢰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고객 보호 조치를 신속히 이행하는 동시에 정보보호 체계와 네트워크 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기반으로 주주환원 정책을 충실히 이행해 시장 신뢰를 높이고 통신 본업과 AX 사업의 성장을 통해 지속적인 기업가치 제고에 힘쓰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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