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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한국기상산업기술원과 손잡고 ‘날씨경영’ 도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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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5, 2021, 14:03:14

빅데이터 날씨 분석으로 GS25 점포 최적화 정보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한국기상산업기술원과 손잡고 ‘날씨경영 기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민·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개선) 협력모델 조성으로 가맹경영주에게 정확한 기상정보를 제공해 매장 운영효율을 높이고에너지소비를 줄이는 것을 골자로 합니다. GS리테일과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은 협력을 통해 실시간 기상정보와 연동되는 맞춤형 ‘날씨경영 정보화시스템’을 구축하고 영업, 물류, 상품관리 등 전사적 관점에서 날씨경영 전략을 수립할 계획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경영 효율성 증대는 물론, 탄소 저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기후변화와 기후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ESG 경영의 한 축인 환경경영 실천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며 “또한 양 기관의 차별화 강점을 살려 다각적으로 공동 협력하며 날씨경영을 기반으로 동반성장을 도모하고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먼저 GS리테일과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은 그동안 GS25 매장 상품발주를 지원하기 위해 일 단위로 활용했던 기상정보를 지역별, 시간대별, 기상요소별로 세분화합니다. 국지적 날씨상황에 민감한 신선식품 ‘발주 예측가이드’를 개발해 가맹점 상품 폐기량 최소화와 매출 극대화를 도모합니다. 기상정보 빅데이터로 발주 정확도를 높여 가맹경영주가 판매기회를 놓치는 것을 방지하고 인적·물적 자원낭비를 줄일 수 있게 되는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 GS리테일 ‘SEMS(원격점포관리시스템)’와 현장성 높은 기상 및 기후 데이터를 연계합니다. GS25 매장 전력 및 온도관리를 최적화해 운영 효율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입니다.

 

실제로 GS25는 지난 2015년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한 종합 점포관리시스템 SEMS를 구축하고 현재 약 1만여 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부 메인 서버를 통해 전국 점포 냉장·냉동설비 및 냉·난방기기 온도조절, 간판 점등, 실내조명 조절, 전력 사용관리 및 분석 등 원격으로 제어하고 있습니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는 “전 세계적인 기상 이변의 증가로 기상과 기후를 경영활동에 접목하는 날씨 경영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기상산업기술원과 손잡고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GS리테일은 친환경을 선도하는 유통기업으로서 에너지절감과 탄소 저감과 같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함은 물론, 산업 전반의 변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ESG 경영활동을 구체화해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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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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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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