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GS25가 지난 1년간 배달 상품 분석과 고객 설문을 통해 ‘쏜살치킨’을 새로 선보입니다.
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해 3월부터 지난달까지 배달 서비스 이용 상품을 분석해보니 전체 배달 가능 상품에서 즉석먹거리·음료·과자 매출 구성비가 49.9%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즉석 먹거리가 21.7%였고 특히 ‘치킨25’가 10.1%를 구성하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GS25 치킨25 담당 상품기획자(MD)는 지난해 12월 치킨25를 주문 이용한 고객 250명 대상으로 상품 개선 요청 사항을 설문 조사했습니다. 조사 결과 ▲세트개발(34.4%) ▲가격 인하(30.8%) ▲용량증대(20.4%) ▲식감개선(9.6%) ▲기타(8.8%) 순으로 답변이 나왔습니다.
GS25는 용량 증대 요청을 반영해 신제품 쏜살치킨을 선보입니다. 국내산 닭가슴살을 이용해 만든 순살 치킨으로 기존 치킨25 상품보다 용량을 640g으로 늘렸습니다. 포장 박스를 치킨과 치킨무·양념소스·펩시콜라190ml 등 증정품 3종과 함께 놓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가격은 1만원입니다.
이달 16일부터 31일까지 요기요 및 카카오톡 주문하기로 구매하면 30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합니다. 카카오톡 주문하기 이용자가 BC카드로 주문하면 추가 5000원을 할인합니다. 할인과 별도로 배달비는 책정됩니다.
GS25는 배달 1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도 엽니다. 요기요에서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이달 16일부터 31일까지 행사상품 구매 시 3000원을 할인합니다. 카카오톡 주문하기 고객 대상으로는 같은 기간 BC카드로 1만원이상 주문 시 선착순으로 5000원 할인합니다.
성찬간 GS25 편의점 MD부문 상무는 “편의점 배달 플랫폼 GS25가 고객이 가장 주문을 많이 하는 치킨 상품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해 ‘혼술’ 먹거리로 가장 적합한 상품 쏜살치킨을 선보인다”며 “고객이 선호하는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통해 최적의 배달 주문 플랫폼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