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GS리테일, 1분기 영업익 375억원...전년比 57.7%↓

URL복사

Monday, April 26, 2021, 18:04:30

편의점 사업 매출 2.8%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GS리테일(대표 허연수)은 26일 2021년 1분기 연결 기준 영업 실적으로 매출 2조1001억원, 영업이익 37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같은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9%, 영업이익은 57.7% 줄었습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지난해 1분기 실적에는 광교몰 매각 프로젝트 수익이라는 일회성 결과가 반영됐다”면서 “이런 점을 고려하면 올해 1분기 실적은 선방한 것으로 평가한다”고 전했습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편의점 사업 매출은 1조647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8%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418억원으로 주류 및 음료 상품군 등 판매가 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2억원 늘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기온 상승에 따른 야외 활동 증가, 재택근무 종료 등으로 주택가, 오피스 상권 매출이 점차 회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수퍼 사업 매출은 2985억원으로 전년 동기와 견줘 13.5% 줄었습니다. 지난해 1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반사이익으로 인한 높은 기저효과와 지난해 부진점포 20개를 정리한 영향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영업이익은 1년 전보다 53억원 감소한 11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1분기 파르나스호텔 매출은 452억원으로 전년 동기와 비교해 0.2% 감소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투숙률은 25% 수준에 머물렀으며 코엑스 호텔 투숙율 역시 전년 동기와 견줘 10.5%포인트 하락했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습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성수기 매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전략 카테고리 상품 및 브랜드 콜라보 상품을 개발하겠으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플랫폼 사업 활성화를 위해 GS홈쇼핑과의 시너지를 발휘할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