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운영하는 유기농 및 친환경 온라인몰 ‘달리살다’가 영세 브랜드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하며 상생 활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달리살다는 판매처 확대 및 대량 생산에 어려움이 있는 기업 지원 활동을 펼쳐 긍정적인 유기농 생태계를 일궈내고 있다고 2일 밝혔습니다.
달리살다 MD(상품개발자)는 시장조사 및 소셜미디어(SNS) 유행 파악 등을 통해 높은 품질에 비해 인지도가 낮아 판매처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생산 및 홍보 노하우를 안내하고 SNS체험단 운영, 대외 광고 진행, 판촉 지원 등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지난달 달리살다 판매 1위 상품은 ‘떡찌니 부산식가래떡떡볶이’입니다. 10여 년간 도곡동에서 즉석떡볶이로 이름이 알려진 업체입니다.
좋은 재료를 가지고 전통 시루방식으로 만든 떡으로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에게 인기가 높을 것이라 예상해 지난해 9월 달리살다 출범과 동시에 입점했습니다. 떡찌니 떡과 GS리테일 상품 개발 노하우를 더해 소스와 레시피를 공동으로 개발한 부산식가래떡떡볶이는 고객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GS수퍼마켓(GS THE FRESH)에서 판매를 고려하고 있으며 나아가 달리살다와 떡찌니 브랜드를 넣은 상품도 출시 예정입니다. 떡찌니는 도입 초기 대비 매출이 4.4배 이상 늘며 현재 공장 시설 확대를 검토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배익헌씨’는 GS리테일 기술 노하우 지원으로 대량 생산 발판이 마련된 업체입니다. ‘미스터베이컨(Mr.Bacon)’을 한국식으로 발음한 배익헌씨는 연희동 수제 육가공 공방에서 시작한 회사입니다. GS리테일은 설비 파트너사 연결, 개발 노하우 공유, 상품 체험단, 영상 광고 등 마케팅 지원을 펼쳤습니다. 이후 배익헌씨 상품은 도입 당시와 비교해 매출이 3배 이상 늘었습니다.
이외에도 GS리테일은 생분해·무화학·재사용 포장재 ‘밀랍랩’과 순식품성 친환경 ‘예고은’ 등 유기농 상품 및 가치소비 브랜드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향후 더 많은 강소기업을 발굴해 중소생산자 상품 판로 확대를 모색한다는 방침입니다.
조병현 GS리테일 달리살다 팀장은 “달리살다는 건강을 가장 우선시하며 건강에 유익하면서도 알뜰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소비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알려져 있진 않지만 장인정신으로 올바른 상품을 만드는 개발자를 발굴해 고객의 바른 먹거리 선택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