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KT(대표 구현모)는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 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화문 인근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활동에 나선다고 14일 밝혔습니다.
KT가 광화문 인근 식당 50곳을 조사한 결과,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 시행일인 지난 12일 매출이 지난주 평일 대비 5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전국경제인연합회 산하 한국경제연구원이 시장조사기관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12일 발표한 ‘2021년 상반기 골목상권 현황 및 하반기 전망 조사’에 따르면, 자영업자 521명 중 78.5%가 지난해 상반기 대비 매출이 줄었다고 답했습니다.
KT를 비롯해 광화문 인근에 터를 잡은 기업 및 기관이 연합한 ‘광화문원팀’은 ‘사랑의 선결제’ 활동을 펼칩니다. 광화문 일대 식당을 대상으로 음식값을 먼저 지불하고 임직원이 소비하도록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KT가 재택근무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원 상권 지원 취지로 지난해 9월 실행한 바 있습니다.
KT는 매출이 줄어든 식당 50곳을 대상으로 50만원씩 총 2500만원을 선결제했습니다. 향후 광화문원팀 소속 15개 기관이 사랑의 선결제 프로젝트에 동참할 예정입니다.
광화문원팀은 ‘사랑의 도시락’도 구매합니다. 광화문 소상공인이 만든 도시락을 회사 구내식당에서 판매하는 활동입니다. 거리 두기 단계 하향 시까지 일일 200개 도시락을 구매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사랑의 밀키트(간편조리식)’로 골목상권 상생에 동참합니다. 사랑의 밀키트는 광화문 인근 식당에서 만든 간편조리식을 원팀 소속 임직원에게 ‘나눠정’ 앱에서 판매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회사가 밀키트 가격 1만2000원 중 8000원을 부담합니다. 기간은 14일부터 23일까지입니다.
이선주 KT ESG경영추진실장 상무는 “이 같은 광화문원팀 나눔 활동은 사회가 어려움을 극복해야 할 때, 우리가 앞장서자는 취지의 환경·책임·투명경영(ESG)과 맞닿아 있다”며 “광화문원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힘을 모으는 것은 물론 사회 전체에 가치를 더하는 ESG 프로젝트를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