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KT(대표 구현모)가 자사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커머스 서비스 ‘마들랜’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용 및 취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추천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마음에 쏙 들어오는 랜선 혜택’이라는 의미를 지닌 이 서비스는 KT멤버십 앱이 보유한 고객 멤버십 이용 데이터와 최근 출시한 ‘취향을 담다’ 서비스로 파악한 취향 데이터를 분석해 수요가 높은 상품을 필요한 시점에 추천해줍니다. 또 상품 구매 시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하면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KT는 지난 4월 시범적으로 어버이날에 맞춰 꽃다발과 화병, 메시지카드를 배송해주는 ‘가정의 달 꽃배송 패키지’를 멤버십 앱에서 9900원에 판매하여 준비된 수량 600개가 6분 만에 전량 매진되는 성과도 올렸습니다.
마들랜 서비스 출시와 함께 여름 시즌을 겨냥한 상품을 내놨습니다. 아이스쿨러 브랜드 ‘밤켈아웃도어’와 손잡고 한정판 협업 상품 ‘KT 멤버십 마들랜 스페셜 에디션 밤켈 스퀘어 워터쿨러 저그’를 선보입니다.
정상 판매가 12만8000원인 한정판 워터 쿨러 저그는 27일 오전 10시부터 KT 멤버십 모바일 앱 마들랜 서비스를 통해 10만8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KT 멤버십 포인트 1만 점을 차감해 활용하면 약 39% 할인된 가격인 7만8000원에 판매합니다. 1000개 한정 수량입니다.
박효일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 상무는 “KT 멤버십은 제휴사와의 다양한 협업 모델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여름 시즌 캠핑용품을 시작으로 멤버십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혜택과 차별화된 멤버십 이용 경험을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