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KT가 운영하는 영유아 전용 IPTV(인터넷TV) 서비스 ‘올레tv 키즈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이 각종 육아 및 교육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구로 개편됐습니다.
KT(대표 구현모)는 올레tv 키즈랜드 인스타그램 채널을 ‘키즈 맘빠 소통 커뮤니티’로 개편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미디어를 활용한 놀이 교육법부터 유익한 육아 정보까지 집콕 육아에 고민이 많은 부모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KT는 올레tv 키즈랜드를 이용하는 학부모와 아이를 위한 보조용 놀이자료 ‘키즈랜드 워크지’와 교육 커리큘럼 라이브 방송, 오은영 박사와 함께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키즈랜드 워크지는 아이들이 미디어 콘텐츠를 시청하고 이후 학습에 활용할 수 있도록 오은영 박사 ‘키즈랜드 동화책’에서 제공하는 부모 가이드를 비롯해 다양한 영유아 교육 콘텐츠 전문가 자문을 바탕으로 제작됐습니다. 영어, 독서, 자연백과, 경제 등 격주로 발행되며 연령과 교육 수준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3단계 난이도로 구성됐습니다.
워크지는 키즈랜드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좋아요 및 댓글을 남기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올레tv를 가입하지 않은 학부모도 받아서 이용할 수 있도록 범용적인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키즈랜드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키즈랜드에서 단독으로 제공하고 있는 스콜라스틱, 클래스 101 키즈 등 교육 콘텐츠 관련 라이브 방송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키즈랜드 콘텐츠를 홈스쿨링에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나 활용법 등을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학부모들의 질문을 받으며 ‘엄마아빠표 홈스쿨링’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입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코로나19가 불러온 양육 환경 변화로 체계적인 홈스쿨링 콘텐츠 제공이 더 중요해진만큼 학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춰 인스타그램 채널을 개편했다”며 “키즈랜드를 통해 양질의 댁내 양육 환경을 마련하는 데 앞장서고 학부모 고민을 해소하고 전문가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열린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지속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