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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올레tv 키즈랜드’ 인스타그램 개편…육아 정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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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0, 2021, 17:07:17

놀이자료 ‘키즈랜드 워크지’ 및 라이브 방송 등 진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KT가 운영하는 영유아 전용 IPTV(인터넷TV) 서비스 ‘올레tv 키즈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이 각종 육아 및 교육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구로 개편됐습니다.

 

KT(대표 구현모)는 올레tv 키즈랜드 인스타그램 채널을 ‘키즈 맘빠 소통 커뮤니티’로 개편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미디어를 활용한 놀이 교육법부터 유익한 육아 정보까지 집콕 육아에 고민이 많은 부모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KT는 올레tv 키즈랜드를 이용하는 학부모와 아이를 위한 보조용 놀이자료 ‘키즈랜드 워크지’와 교육 커리큘럼 라이브 방송, 오은영 박사와 함께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키즈랜드 워크지는 아이들이 미디어 콘텐츠를 시청하고 이후 학습에 활용할 수 있도록 오은영 박사 ‘키즈랜드 동화책’에서 제공하는 부모 가이드를 비롯해 다양한 영유아 교육 콘텐츠 전문가 자문을 바탕으로 제작됐습니다. 영어, 독서, 자연백과, 경제 등 격주로 발행되며 연령과 교육 수준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3단계 난이도로 구성됐습니다.

 

워크지는 키즈랜드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좋아요 및 댓글을 남기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올레tv를 가입하지 않은 학부모도 받아서 이용할 수 있도록 범용적인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키즈랜드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키즈랜드에서 단독으로 제공하고 있는 스콜라스틱, 클래스 101 키즈 등 교육 콘텐츠 관련 라이브 방송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키즈랜드 콘텐츠를 홈스쿨링에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나 활용법 등을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학부모들의 질문을 받으며 ‘엄마아빠표 홈스쿨링’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입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코로나19가 불러온 양육 환경 변화로 체계적인 홈스쿨링 콘텐츠 제공이 더 중요해진만큼 학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춰 인스타그램 채널을 개편했다”며 “키즈랜드를 통해 양질의 댁내 양육 환경을 마련하는 데 앞장서고 학부모 고민을 해소하고 전문가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열린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지속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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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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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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