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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장고 끝.."인터넷은행 참여 안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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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5, 2015, 19:09:16

15일 이사회서 최종 결정..KT와 경영권 행사 두고 합의점 찾지 못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교보생명이 오랜 기간 고민한 끝에 인터넷은행 컨소시엄에 참여를 안하기로 결정했다.


교보생명은 15일 오후에 열린 이사회에서 현재 참여를 협의 중이던 KT와 LG U+(유플러스)와의 컨소시엄에 끝끝내 참여하지 않기로 결론지었다. 인터넷은행에서 교보생명의 이점을 충분히 살리기 어렵다는 판단에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우리은행 인수 추진과 달리 IT및 인터넷 마케팅이 어우러지는 인터넷전문은행의 경우 회사(교보생명) 이점을 살리기 어렵다는 결론이 났다”면서 “시중은행들의 인터넷뱅킹 강화 등 경쟁이 날로 심화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교보생명은 그동안 인터넷은행 진출을 위해 실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KT·우리은행 컨소시엄에 참여를 고려해왔다. 하지만 KT와의 지분율 등을 둘러싸고 이견을 좁히지 못해 컨소시엄 참여가 불투명해졌었다.


결국 이날 이사회에서도 합의점을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KT는 산업자본의 지분 제한을 10%에서 50%로 확대하는 은행법 개정안이 통과되면 최대주주가 되기를 희망했고, 교보생명은 계속 경영권을 행사하겠다는 입장을 굽히지 않았다.


일각에서는 KT가 교보생명과의 인터넷은행 설립추진이 불발되자 한화생명과 손을 잡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한화생명측은 사실을 확인하기 어렵다고 답했다.


교보생명 역시 KT 대신 LG U+(유플러스)와의 새롭게 컨소시엄 구성을 검토했지만 이마저도 이뤄지지 않았다. 보험사 중에서는 현재 현대해상이 인터파크(SK텔레콤-기업은행-NHN엔터테인먼트) 컨소시엄에 참여를 검토 중이다.


한편, 금융위원회는 오는 30일과 내달 1일 이틀에 거쳐 인터넷은행 설립을 위한 예비인가 신청을 받는다. 참여한 컨소시엄 중에서 1~2곳을 선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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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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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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