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이철영 현대해상 대표 “인터넷은행 해볼 만한 사업”

URL복사

Monday, October 05, 2015, 10:10:42

모바일보험·현대해상하이카다이렉트 등 현안에도 소신 피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참여한 식구(기업)들이 많기 때문에 고객 데이터베이스만 활용해도 새로운 고객이 얼마나 많습니까. 인터넷전문은행은 충분히 해볼 만한 비즈니스입니다.”


이철영 현대해상 대표이사 사장이 인터넷전문은행과 보험업권간의 시너지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현대해상은 KT가 주관하는 인터넷전문은행 K-뱅크(가칭)의 컨소시엄에 투자자로 참여한 상태다. 이 컨소시엄은 지난 2일 금융당국에 예비인가 신청을 접수했다.


이철영 현대해상 대표는 지난 2일 금융위원회가 주관하는 보험업계 CEO 조찬간담회 이후 기자와 만나 “인터넷은행 컨소시엄에 참여는 단순 투자목적이다”면서도 “보험사로서는 해볼만 비즈니스인 건 틀림없다”고 말했다.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회사의 산업군이 다양해 이들 회사와 연계해볼 만한 아이템이 많다는 게 이 사장의 견해다. 실제로 현대해상이 참여한 K-뱅크(가칭)컨소시엄에는 우리은행을 비롯해 현대증권,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다날, 한국정보통신, 한국관광공사 등 20개사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이 대표는 “인터넷전문은행에 참여한 식구(기업)들이 얼마나 많으냐”면서 “쉽게 생각해서 고객 데이터베이스만 활용해도 새로운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널려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이철영 대표는 현대해상의 주요 사업에 대해서도 의견을 피력했다. 지난 7월 합병한 현대해상하이카다이렉트와 관련, 그는 “우리가 생각했던것보다 굉장히 빨리 잘 되고 있다”면서 “제일 중요한 게 직원 안정화인데, 지금은 한 식구로서 잘 지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자동차보험 모바일시장 진출에 대한 계획도 언급했다. 그는 “시장의 변화에 따라야 하니까 자동차보험 모바일시장은 내년초를 계획으로 준비하고 있다”며 “모바일은 온라인보험과 사업비가 조정되니 3가격제로 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다만, 자동차보험의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무리한 영업을 하지 않겠다는 뜻을 명확히 했다. 이 대표는 “시장변화에 따라 준비하는 것은 있지만, 자보시장에 대해선 공격적으로 가진 않을 거다”면서 “모든 것에는 득과 실이 있어 채널변화에 있어 신중하게 접근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2025.07.21 10:47:2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는 '2025 레드 닷 어워드: 콘셉트 디자인(Red Dot Award: Contcept Design 2025)'에서 최고상인 최우수상(Best of the Best) 2개와 본상(Winner) 9개 등 11관왕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우수 디자인을 선정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콘셉트 부문에서 현대차·기아는 ▲City-Pod, Urban-Pod ▲PV5 위켄더 콘셉트(WKNDR Concept)로 자율주행(Autonomous)과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Cars and Motorcycles)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차의 ▲City-Pod, Urban-Pod은 작년 CES와 ADEX 2023에서 각각 선보인 미래 물류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시티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둔 혁신적인 운송 솔루션으로 디지털 트윈, 자율주행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추적이 가능하고, 산업현장뿐 아니라 고객의 일상에서도 다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기아의 ▲PV5 위켄더(WKNDR) 콘셉트는 자유로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다목적 EV 밴입니다. 모듈형 콘셉트 적용으로 실내·외를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태양광 패널 등 자체 에너지 솔루션을 장착해 고객에게 지속가능한 여정을 제시합니다. 또한 리프트업 가능한 차체와 오프로드 타이어는 험준한 지형에서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기아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우수한 콘셉트 디자인으로 총 9개의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X Gran Coupe)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X Gran Convertible) ▲엑스 그란 이퀘이터(X Gran Equator)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아는 ▲PV1 ▲PV5 ▲PV7 콘셉트는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본상을 차지했고 기아의 전동화 디자인 노하우가 집약된 소형 SUV ▲EV2 콘셉트도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현대차의 ▲나노 모빌리티(Nano mobility)와 ▲마이크로 모빌리티도 본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밖에도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의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Automatic Charging Robot Service)도 서비스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는 차량의 주차 상태를 스스로 판단해 충전을 시작하는 자동화된 서비스로, 사용자는 차량에서 내리지 않은 채 전체 충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현대차·기아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임직원들의 집요한 고민과 각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이 결합돼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이 고객에게 닿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