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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철영 현대해상 대표 “인터넷은행 해볼 만한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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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05, 2015, 10:10:42

모바일보험·현대해상하이카다이렉트 등 현안에도 소신 피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참여한 식구(기업)들이 많기 때문에 고객 데이터베이스만 활용해도 새로운 고객이 얼마나 많습니까. 인터넷전문은행은 충분히 해볼 만한 비즈니스입니다.”


이철영 현대해상 대표이사 사장이 인터넷전문은행과 보험업권간의 시너지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현대해상은 KT가 주관하는 인터넷전문은행 K-뱅크(가칭)의 컨소시엄에 투자자로 참여한 상태다. 이 컨소시엄은 지난 2일 금융당국에 예비인가 신청을 접수했다.


이철영 현대해상 대표는 지난 2일 금융위원회가 주관하는 보험업계 CEO 조찬간담회 이후 기자와 만나 “인터넷은행 컨소시엄에 참여는 단순 투자목적이다”면서도 “보험사로서는 해볼만 비즈니스인 건 틀림없다”고 말했다.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회사의 산업군이 다양해 이들 회사와 연계해볼 만한 아이템이 많다는 게 이 사장의 견해다. 실제로 현대해상이 참여한 K-뱅크(가칭)컨소시엄에는 우리은행을 비롯해 현대증권,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다날, 한국정보통신, 한국관광공사 등 20개사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이 대표는 “인터넷전문은행에 참여한 식구(기업)들이 얼마나 많으냐”면서 “쉽게 생각해서 고객 데이터베이스만 활용해도 새로운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널려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이철영 대표는 현대해상의 주요 사업에 대해서도 의견을 피력했다. 지난 7월 합병한 현대해상하이카다이렉트와 관련, 그는 “우리가 생각했던것보다 굉장히 빨리 잘 되고 있다”면서 “제일 중요한 게 직원 안정화인데, 지금은 한 식구로서 잘 지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자동차보험 모바일시장 진출에 대한 계획도 언급했다. 그는 “시장의 변화에 따라야 하니까 자동차보험 모바일시장은 내년초를 계획으로 준비하고 있다”며 “모바일은 온라인보험과 사업비가 조정되니 3가격제로 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다만, 자동차보험의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무리한 영업을 하지 않겠다는 뜻을 명확히 했다. 이 대표는 “시장변화에 따라 준비하는 것은 있지만, 자보시장에 대해선 공격적으로 가진 않을 거다”면서 “모든 것에는 득과 실이 있어 채널변화에 있어 신중하게 접근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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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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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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