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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경영 보고서] 미래에셋증권 “2025년까지 지속가능금융 45조원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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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November 06, 2022, 08:11:00

9주년 창간기획 '기업 환경경영 점검’
지난해 지속가능금융 15조원 달성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미래에셋증권은 ‘투자와 운용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개척한다’는 비전 아래 ESG 경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오는 2025년까지 지속가능금융에 45조원을 투자해 ESG 금융시장의 기반 마련과 녹색 경제체로의 전환에 기여한다는 계획입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해 3월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했습니다. ESG위원회는 미래에셋증권의 중장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정책 및 전략을 수립하고 비즈니스 전 영역에 걸친 기후변화 리스크 및 기회 요인에 대해 검토 및 결의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해 2025년까지 지속가능금융 10조원 달성을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지난해 약 15조원의 실적을 기록하며 목표를 조기달성해 목표액을 45조원으로 확대했습니다.

 

구체적으로 ▲기업·기관투자자에 ESG금융서비스 제공 8조원 ▲개인고객 ESG금융상품 판매 3조 3800억원 ▲미래에셋증권 자체 투자 및 운용 3조 8200억원의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미 2025년 목표 45조원 대비 34%를 달성했다고 회사측은 전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주요 고객들에게 ESG요소를 포괄하는 기업금융 서비스 및 금융상품 제공을 확대하고 있다"며 "투자와 운용으로 혁신적인 ESG금융시장의 기반을 마련해 녹색 경제체제로의 전환과 사회적 가치 제고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해 RE100 가입을 계기로 국내 재생에너지시장 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을 세웠습니다. 여기에 오는 2025년까지 자체적으로 사용전력의 재생에너지 100% 전환 목표도 수립했습니다.

 

 

이에 사내 친환경 캠페인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직원의 환경의식 제고를 위해 환경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하고, ‘임직원 실천 5가지 약속’을 게시해 환경 실천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업무용 차량의 무공해·친환경 차량 전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은 “전 세계가 전쟁과 인플레이션에 따른 경기 침체를 우려하고 있는 상황에서 인류가 공존하고 번영할 수 있는 해법을 투자를 통해 모색할 것”이라며 “ESG 기반의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해 고객의 부의 증진과 건강한 사회·환경 발전을 위해 투자전문회사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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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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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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