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제훈 홈플러스 신임 사장이 “진정한 변화와 새로운 출발은 고객에서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제훈 사장은 11일 진행한 취임식을 통해 “앞으로 홈플러스는 고객에 집중한 네 가지 방향에 주력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는 방향성으로 ▲오프라인 경쟁력 재확보 ▲온라인 사업 강화 ▲ESG(환경·사회적가치·지배구조) 경영 ▲직원이 행복한 회사 등을 제시했습니다.
이제훈 사장은 오프라인 경쟁력 재확보를 위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해 드릴 것”이라며 “고객이 홈플러스를 방문할 이유를 지속해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온라인 사업 강화를 추진하겠다는 의지도 피력했습니다. 이제훈 사장은 “홈플러스는 2002년 업계 최초로 온라인을 시작했으며 도심형 물류센터를 국내 최초 도입한 리테일 물류의 상징”이라며 “하이퍼 123개, 익스프레스 253개 점포가 소규모 도심형 물류센터 기능을 갖추고 있고 하이퍼 당일 배송률은 무려 80%가 넘는다”고 했습니다.
이어 “이와 같은 훌륭한 온라인 부문의 유산과 현장의 물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쇼핑 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ESG 경영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이제훈 사장은 “ESG는 더는 기업의 선택사항이 아니며 고객이 기업을 선택하는 도덕적 기준이 됐다”며 “앞으로 ESG 경영을 모든 부문에 적용해 고객의 착한 소비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미래 성장의 원동력을 만드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냄으로써 고객과 함께 지속 가능한 홈플러스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제훈 사장은 “고객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현장의 직원이 먼저 행복해야 한다”며 “현장 직원이 행복한 회사,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회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