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홈플러스 온라인이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23일까지 ‘지구를 살리는 착한 소비’ 캠페인을 연다고 3일 밝혔습니다.
먼저 고객이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착한 소비’ 행사를 진행합니다. 친환경 인증을 받은 주방세제와 겉면 비닐 라벨을 없앤 ‘무(無)라벨’ 생수 등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 5%를 최대 5000원까지 적립합니다. 친환경 ‘에코 장바구니’ 4종을 사면 1000점을 추가로 줍니다.
홈플러스 온라인은 2004년부터 회수가 가능한 플라스틱 박스를 사용하는 등 환경 보호 노력을 지속해왔습니다. 비대면 배송용 ‘생분해성 봉투’는 2015년 도입했습니다. 친환경 생분해성 수지(EL724)로 만들어진 홈플러스 온라인 배송 봉투는 매립 시 180일 이내 자연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선도 유지를 위해 사용하는 아이스팩도 2019년 7월 ‘물 아이스팩’으로 전환했습니다.
종이 사용 절감에도 박차를 가합니다. 지난 1월 홈플러스 전용 멤버십 ‘마이홈플러스’에서 볼 수 있는 디지털 전단을 도입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5개월 동안 종이 사용을 전년 대비 약 90톤 절감했습니다. 또 종이 영수증도 모바일 영수증으로 전면 전환했습니다.
홈플러스는 주주사 MBK파트너스가 추진하는 ‘ESG(환경·사회적·지배구조) 경영’ 강화 일환으로 온·오프라인 전 부문 ‘자원 선순환 방식 환경 경영’에 투자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장기적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는 포부입니다.
송승선 홈플러스 모바일사업부문장은 “지구의 날을 맞아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어 뜻깊다”며 “온라인 특성을 살려 친환경 가치를 창출하는 착한 소비문화를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