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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신년사] 양종희 KB금융 회장 “기업가치 제고계획 흔들림없이 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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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2, 2025, 13:01:5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2일 신년사에서 "주주·시장·고객·사회에 더 높은 가치를 돌려드릴 수 있도록 효율과 혁신을 통해 KB의 체력을 더욱 탄탄히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양종희 회장은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예측하기 어려운 혼돈과 격변이 예상되고 있다"며 "KB는 고객과 시장의 불안감을 상쇄할 수 있도록 견고한 신뢰와 안정감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다음은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의 신년사 전문입니다.

 

존경하는 임직원 여러분!

 

지난 한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변함없이 KB금융그룹을 믿고 아껴주시는 고객, 주주, 이해관계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비행기 사고로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유가족들께도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2025년 푸른 뱀의 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예측하기 어려운 혼돈과 격변이 예상되는 한해입니다. 대내외 불안정성이 확대되고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갈등요소로 한치 앞도 내다보기 힘든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KB는 고객과 시장의 불안감을 상쇄시키실 수 있도록 '견고한 신뢰와 안정감'을 보여줘야 합니다. 어떠한 환경변화에도 KB는 고객과 시장에 변함없는 가치를 돌려드릴 수 있다는 믿음을 보여드려야 합니다.
 
저는 지난해 발표한 밸류업 방안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상세히 말씀드렸습니다. 주주환원 강화, 자본비율 관리, RoRWA 제고와 함께 우리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활동은 흔들림없이 이행할 것이며 이러한 일련의 활동이 고객가치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IMF외환위기, 글로벌 금융위기 등 수많은 어려움을 잘 이겨낸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KB를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주주와 고객의 가치제고에 최우선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둘째,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따뜻한 파트너십'을 지속해야 합니다.

지금 우리는 경계가 허물어진 세상에 살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성장은 혼자만의 힘으로는 어렵습니다. 이업종, 빅테크, 플랫폼 기업은 더 이상 우리의 경쟁자가 아니라 새로운 길을 함께 만들어가는 
파트너입니다. 임베디드 금융을 통해 우리의 상품·서비스를 제공하고 제휴사로부터 새로운 고객을 확보해 함께 살아가고 성장하는 공동의 생태계를 조성해야 합니다.

 

우리만의 상품·서비스로 경쟁하기 보다 다른 기업의 플랫폼·서비스와 결합할 때 파급력과 성공 가능성이 훨씬 높아지고 성과도 커집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우리가 해왔던 돌봄사업과 소상공인 지원 등 임팩트 있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이웃과 사회의 어려움을 따뜻하게 지탱해주는 버팀목 역할을 지속해야 합니다. KB는 우리사회의 동반자라는 마음으로 국민 모두의 성장이 KB의 성장 그 자체가 되는 길을 만들어 가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주-시장-고객-사회에 더 높은 가치를 돌려드릴 수 있도록 '효율과 혁신'을 통해 KB의 체력을 더욱 탄탄히 만들어야 합니다.

군살없는 탄탄한 KB를 만들기 위해서는 낭비없는 효율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우리가 추진하는 모든 비즈니스에 효율적으로 자본이 배분되고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과거와 달리 고객수익률, NPS(Net Promoter Score·순고객추천지수), ROE 등 이제는 모든 것이 정확한 Data와 성과로 증명되어야 합니다.
 

임직원 모두는 내가 하는 일이 고객과 회사가치에 플러스(+)가 되도록 일하는 방식을 체화시켜야 합니다. 저는 조직운영상 효율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난 12월 본부조직을 슬림화했습니다. DT조직과 AI조직을 통합했으며 글로벌에서도 국내와 동일한 방식으로 운영의 정교함과 효율성을 모두 가져갈 수 있도록 '글로벌관리체계'를 정비했습니다.

 

변화된 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조직을 효율화했다면 이제 업계의 표준으로서 '혁신'을 주도하는 모습을 보여줄 때입니다. 우리는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새로운 방식을 고객들에게 제안해야 합니다. 고객이 자신의 공간에서 비대면을 통해 모든 것을 해결하는 것처럼 대면채널도 고객의 공간으로 찾아가는 혁신이 필요합니다.

 

이제는 직원 한 명 한 명이 '고객과 만나는 채널' 그 자체가 되어 우리가 고객이 있는 곳으로 움직여야 하고 이를 채널전략에 반영해야 합니다. 저는 이번 조직개편에서 은행 전략본부에 '대면채널 혁신' 미션을 부여했으며 기존의 '공간' 개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을 만나는 채널을 준비해 나가고자 합니다.

 

KB금융그룹 임직원 여러분!

제가 앞서 말씀드린 내용은 직원 여러분과 함께할 때 비로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시장과 고객에게 주는 안정감 못지 않게 직원들의 '건강과 심리적 안정감'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올 한해는 어느 때보다 여러분들의 건강을 소중히 여기는 '건강경영'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모든 계열사 직원들이 동등한 수준으로 건강에 대해서는 똑같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개편하고 있으며 회사가 직원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적극적으로 케어하고 직원들은 그 속에서 안심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살피겠습니다. 여러분이 각자의 자리에서 만들어주는 건강하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고객과 사회에 따뜻함과 위안을 드리는 2025년이 되기를 바라며 우리 사회 모두에 '흔들림없는 가치(Value)'를 주는 KB를 함께 만들어 나갑시다.

 

올 한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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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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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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