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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신년사]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고객신뢰 최고가치로 일류신한 향해 뛰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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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2, 2025, 09:01:38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2일 신년사에서 올해 그룹경영 전략방향으로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확립,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 금융을 통한 사회적 이슈 해결을 제시했습니다.


진옥동 회장은 "올해는 내수부진과 수출둔화, 대외 불확실성 증가로 그 어느 때보다 도전적인 경영환경이 예상된다"며 "초고령사회 진입, 산업생태계 변화 앞에서 우리는 일류(一流)신한의 과제를 완성해 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새해 경영슬로건으로는 '고객중심 一流신한 Humanitas, Communitas'를 내걸었습니다.


다음은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의 신년사 전문입니다.

 

먼저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유가족분들께도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합니다.

 

사랑하는 신한가족 여러분!
을사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해도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항상 감사한 고객님과 주주님, 우리 사회 모든 이웃분들께서도 새해 福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신한가족 여러분!
지난해 우리는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으로 一流신한의 과제를 힘차게 추진했습니다. 스캔들 Zero, 고객 편의성 제고, 지속가능한 수익 창출을 위해 한 마음으로 노력했습니다. 금융권 최초로 책무구조도를 도입했고 내부통제를 그룹의 문화로 정착시켰습니다. 선제적으로 공시한 기업가치 제고계획 또한 의미 있는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임직원 여러분, 신한을 아껴주신 고객님, 응원해주신 주주님을 포함한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신한의 지속 가능성을 좌우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내수부진 및 수출둔화, 대외 불확실성 증가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도전적인 경영환경이 예상됩니다. 초고령사회로의 진입, 산업 생태계의 변화 앞에서 우리는 一流신한의 과제를 완성해 가야 합니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서 밝힌 주주 및 시장과의 약속도 성공적으로 이행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의 전략 방향을 함께 추진해 갑시다.


첫째,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를 확립하겠습니다.
지난해 내부통제에 역점을 두고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였지만 고객과 사회의 눈높이에 부족한 점이 있었습니다. 올해는 보다 실질적인 내부통제 체계가 구동될 수 있도록 관리감독, 평가, 모니터링 전반을 꼼꼼히 살피고 임직원 윤리의식을 강화하겠습니다. 내부통제를 신한의 핵심경쟁력으로 확고히 정착시키겠습니다. 

 

둘째,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창출하겠습니다.
고객 관점에서 금융을 바라보며 본업의 근본적인 혁신을 추구하겠습니다. 속도는 빠르게, 절차는 간소하게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을 높이겠습니다. 고객경험 관리를 더욱 고도화하고, 금융수요자 중심의 솔루션 및 그룹사 시너지 발굴을 확대하겠습니다.

 

셋째, 기업시민으로서의 역량을 높이고 금융을 통한 사회적 이슈 해결에 앞장서겠습니다.
녹색금융 및 전환금융 공급을 늘려 저탄소경제 전환에 힘을 보태겠습니다. 우리 사회가 함께 풀어가야 할 저출산 문제에 실질적인 해법을 모색하고 청년세대 지원에도 진정성 있는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2025년 경영슬로건은 <고객중심 一流신한 Humanitas, Communitas> 입니다. "의무를 다하는 데에 인생의 모든 훌륭함이, 의무에 소홀한 데에 인생의 모든 추함이 있다." 로마 철학자 키케로의 이 말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많은 것을 일깨워줍니다.

 

Humanitas는 인간다움을 뜻합니다.
또한 인간으로서의 당연한 의무를 지칭하기도 합니다. 모름지기 인간이라면 개인의 일상에서 의무를 다하는 것은 물론이고 타인과 관계에서도 공감과 존중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금융인으로서의 Humanitas는 더욱 엄격하게 적용됩니다. 금융은 고객과 사회의 신뢰를 기반으로 상호작용하는 생태계입니다.


따라서 금융인은 개인이나 회사의 이익이 아닌 고객의 신뢰를 최고의 가치로 두어야 합니다. 탁월한 전문성을 갖추고자 최선을 다해야 하며 사회적 가치와 지속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모든 신한인이 Humanitas를 실천할 때 금융은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Communitas 는 공동체를 말합니다. Humanitas가 개인의 영역이라면 Communitas 는 공동체를 유지하기 위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각자의 Humanitas가 원활하게 발현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신한이라는 공동체의 일원이라면 힘들게 고생하는 동료를 생각하고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염려하며 기대를 보내주시는 고객의 마음을 무겁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누가 이야기 하지 않아도 동료를 위해, 조직을 위해,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조직! 그게 바로 一流신한의 모습이 아닐까요? 모든 신한인이 Communitas를 이루어 갈 때 신한의 지속가능성은 더욱 단단해질 것 입니다.

 

신한가족 여러분!
우리의 존재 이유는 무엇일까요? 신한이 사라진다면 고객은 슬퍼하실까요? 우리는 결국 고객에게 필요한 존재가 되어야 합니다. 신한의 존재 이유를 증명하며 지속가능성을 이어가야 합니다. 고객님께 든든한 신한, 주주님께 자랑스러운 신한, 우리 사회 이웃분들께 정다운 신한으로서 기대와 사랑에 부응하는 2025년이 되길 바랍니다.


함께라면 해낼 수 있습니다. 다같이 금융인의 의무와 책임을 되새기며 一流신한을 향해, Value-Up을 향해 뛰어봅시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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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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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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