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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백종원과 손잡고 요식업 전용 패키지 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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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3, 2021, 10:07:00

‘U+우리가게패키지’ 출시…인터넷·전화·CCTV 묶음 상품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유플러스가 요식업종 소상공인에 맞춘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프랜차이즈 기업 더본코리아와 손잡고 실제 요식업 운영에 필요한 요소를 발굴해 상품에 반영했습니다. 요식업 특화 전략을 통해 전년 대비 40%가 넘는 신규 가입자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입니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요식업 특화 소상공인 대상 패키지인 ‘U+우리가게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결제안심인터넷을 기본으로 인터넷 전화와 지능형 CCTV(폐쇄회로TV) 등 상품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매장 경영을 지원하는 솔루션도 패키지에 추가했습니다. 결제안심인터넷에 가입하면 솔루션 총 9종을 최대 12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은 전 업종에서 이용할 수 있는 6종과 요식업에 특화한 3종으로 구성됩니다.

 

제휴사는 ▲세친구(세무) ▲캐시노트(매출관리) ▲알바천국(구인) ▲삼성카드(금융) ▲메디우스(검진) ▲배달의민족(배달) ▲LG전자(렌털) ▲토마토세븐(방제·청소) ▲도도카트(식자재 비용관리) 등입니다. 매장에 필요한 솔루션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원격으로 주방 안전과 청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매장안심형 CCTV’도 선보였습니다. 360도 상하좌우 조절이 가능한 특수 카메라와 최대 5배줌이 가능한 가변초점 카메라를 통해 사각지대 없이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상품은 더본코리아 전국 270개 매장에 설치됩니다. 각 영상은 점주와 본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미노피자 108개 매장에도 가변초점카메라가 도입됩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일반 고객도 매장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할 방침입니다. 고객은 자신이 주문한 음식의 조리 과정과 주방의 청결 상태를 확인하게 됩니다.

 

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의 목소리를 반영해 선택 상품인 인터넷 전화도 개선했습니다. 통화연결음·발신자표시· 착신전화 등 부가서비스 3종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에 활용되는 ‘080 방문출입관리 서비스’도 무료입니다.

 

업종별 특화 서비스를 통해 기업 간 거래(B2B) 분야 소상공인 시장 내 경쟁력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올해는 전년 대비 신규 가입자를 40% 이상 늘리고 2025년까지 300%가 넘는 매출 성장을 이루겠다는 목표입니다.

 

김현민 LG유플러스 SOHO사업담당은 “이번 패키지 상품 개편은 소상공인을 위해 별도의 사업체계를 갖추고 고객에게 맞는 상품을 제공하는 최초의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사장님들이 본업에만 집중하실 수 있도록 가장 적합한 상품 제공과 업종별 패키지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유플러스 임장혁 기업기반사업그룹장은 “소상공인의 특정 업종을 대상으로 한 상품 출시는 전에 없던 새로운 시도로, 향후 요식업에 이어 매장기반의 소매업, 오피스형 사업자 등으로 특화 상품을 확대할 것”이라며 “업계 선도 업체들과 제휴를 확대해 소상공인들에게 진정성 있는 상품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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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2024.03.28 10:39:42

부산 =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 “그냥 지역신문 이런 거 아닙니다”, “암튼 언론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 인터넷신문의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취재본부에서 청탁성 기사로 의심되는 기사가 대거 게재돼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기사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어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28일 인더뉴스가 입수한 단체 카카오톡방(이하 단톡방)에는 다소 과격해 보이는 대화내용이 이어집니다. 이 단톡방은 내달 입주가 예정돼 있는 부산 일광의 신축 타운하우스 입주예정자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타운하우스의 입주 예정자인 A씨는 거침 없는 언사를 쏟아냈습니다. 그는 단톡방에 있는 사람들에게 "계속 민원을 넣어주세요. 알아야 됩니다. 사태의 심각성을.."이라며 민원을 사주하는 듯한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라며 "언론 들어가면 그 때부터는 이판 사판"이라고 시행사와 시공사를 상대로 언론공세를 퍼붓겠다는 계획을 피력했습니다. 특히 그는 "기장에서 싸움나면 우리 안 집니다."라며 "실수하면 우리가 질 수도(있는데)... 현장에 농성텐트를 칩시다"라며 입주 예정자들을 상대로 선동을 하는 듯한 말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A씨가 공언한 것이 실제로 현실화됐다는 점입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이 단톡방에서 시작된 때는 이달 초. 불과 10여일 뒤인 12일에 처음으로 <“입주가 코앞인데”...부산 기장 아파트 입주민, 시공하자에 ‘분통’>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에는 단톡방에서 이야기된 대로 일부 입주예정자들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기장군청 앞에서 시위를 벌이는 내용이 사진과 함께 실렸습니다. 이어 3일 뒤인 15일에는 또 다시 같은 매체에서 <“2년을 기다렸는데”...부산 기장 한 아파트, 입주의 꿈이 지옥 현실로>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소수의 입주예정자들이 군청 앞에서 시위를 하는 모습이 기사에 담겼습니다. A씨가 단톡방에서 단언한 대로 ‘언론 플레이’는 계속됐습니다. 22일에는 <“안전한 환경 조성해달라” 부산 한 아파트 입주민들의 호소>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고, 급기야 27일에는 [단독]이라는 머릿글을 달아서 <한수원 직원이 1100억대 시행사 부사장?...겸직 신고 ‘유명무실’>이라는 자극적인 기사를 끝으로 이른 바 ‘융단 폭격’이 완성됐습니다. 이와 관련, 입주 예정자들은 불안한 마음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살아야 할 집에 대한 이미지나 가치가 떨어질 게 뻔해 보이기 때문. 한 입주 예정자는 “일부 분양자들의 민원과 시위에 대해 부분적으로 이해는 되지만, 원치 않는 내용들로 인해 저희 집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질까 불안하다”며 “예정대로 입주를 희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 매체가 쏟아내고 있는 기사들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계속 이런 부정적인 기사들이 나오면 입주할 마음이 있던 사람들도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다”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시행사나, 시공사는 물론 이미 계약을 한 다수의 입주 예정자들에게 막대한 금전적인 손실을 끼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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