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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시각장애인 위한 CSR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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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04, 2021, 09:07:00

시각장애인 가정 교육격차 해소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시각장애인 고객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시각장애인 가정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U+아이들나라 ‘책읽어주는TV’ 점자 패키지 제작 ▲U+tv 리모컨 AI(인공지능)음성검색 기능 개선 ▲고객 참여형 도서 추천 프로그램 등을 추진합니다.

 

CSR 캠페인을 위해 별도 제작한 U+아이들나라 책읽어주는TV 점자 패키지는 백희나 작가 ‘알사탕’, 최숙희 작가 ‘너는 기적이야’ 등 인기 도서 142권을 포함한 점자 도서리스트와 리모컨 버튼 모양에 맞춘 점자 스티커로 구성됐습니다. 시각장애인 고객이 오는 8일부터 고객센터에 패키지를 신청하면 배송합니다.

 

U+tv 리모컨 AI음성검색 기능도 한층 강화했습니다. 음성인식을 고도화하고 음성검색 후 바로 재생화면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음성검색 결과화면을 볼 수 없는 시각장애인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이와 함께 고객 참여형 도서추천 프로그램 ‘내책소(내가 아끼는 책을 소개합니다)’를 오는 11월 말까지 진행합니다. 내가 추천하는 도서 정보를 목소리로 녹음해 시각장애인 고객에게 유튜브 링크를 문자로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내책소’를 검색해 음성파일을 전달하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일반 고객이 녹음한 도서정보 중 매월 20여 건을 선정해 U+아이들나라 책읽어주는TV 점자 패키지 신청 고객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는 내책소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만원 상당 문화상품권을 증정합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시각장애인 고객들과 연속성 있는 관계 구축과 소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단순히 상품만 지원하는 방식의 CSR 활동에서 벗어나 장애를 가진 고객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서비스를 과감하게 개선하는 진정성 있는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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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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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2025.11.04 17:41:4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해킹 피해 후속 조치로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5일부터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합니다. KT[030200]는 4일 이사회를 열고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 교체 실시를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8월 KT 가입자 2만2227명이 불법 초소형 기지국(펨토셀) 불법 접속에 노출되고 362명이 무단 소액결제를 당하는 해킹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 등 일부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도 확인됐습니다. 이번 유심 교체는 이에 대한 KT 가입자들의 불만이 커짐에 따라 내려진 후속 조치입니다. 당초 KT는 해킹 피해 고객 2만명에 한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했지만 "유심 교체를 전 고객으로 확대하라"라는 국회의 지적에 유심 교체 적용 대상을 고객 전체로 확장했습니다. 유심 교체는 시행 초기 신청이 집중될 가능성을 고려해 피해 발생 지역(광명·금천 등)을 우선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수도권 및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유심 무상 교체가 적용되며 구체적인 일정과 방법은 각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 추후 안내됩니다. 이번 해킹 사태에 대한 전체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은 KT가 관리하는 핵심 서버망에서 해킹이 이뤄졌기 때문이라는 의혹이 지속되자 가입자 보호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면제 여부는 이날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되지 않았습니다. KT는 "위약금 면제는 민관 합동 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추진 시 이사회 논의, 의결을 거쳐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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