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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2분기 영업익 1135억…전년비 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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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3, 2023, 09:08:54

2023년 2분기 영업실적 공시
매출액 2조425억원, 당기 순이익 563억원으로 집계
데이터센터 다중화, AI 투자 확대가 손실 영향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카카오[035720]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실적을 집계한 결과 영업이익 113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3.7% 줄어들었다고 3일 공시했습니다.

 

카카오 2분기 매출액은 2조4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했습니다. 당기 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1012억원 대비 44.4% 줄어든 563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카카오는 "데이터센터 다중화, AI투자 확대로 엔터프라이즈, 브레인, 헬스케어로 구성된 뉴이니셔티브 손실이 증가했다"면서도 "SM엔터테인먼트 편입 및 게임즈, 엔터테인먼트, 모빌리티를 중심으로 직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개선됐다"고 밝혔습니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플랫폼 부문 매출은 9887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6%, 직전 분기대비 2% 늘었습니다.

 

톡비즈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5030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톡비즈 매출 중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광고형 매출은 직전분기 대비 12%,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습니다.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거래형 매출은 직전분기 대비 16% 감소하고 전년동기 대비 21% 증가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월간 활성 이용자수는 전년 동기 대비 70만명, 직전분기 대비 18만명 이상 증가해 국내 4820만명, 글로벌 5345만명이 이용한다"고 밝혔습니다.

 

 

포털비즈 매출은 직전분기 대비 7% 증가하고,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895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플랫폼 기타 매출은 직전 분기 대비 8%, 전년 동기 대비 6% 늘어난 3963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6%,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1조 538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토리 매출은 일본과 북미 거래액 증가로 전 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231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뮤직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07%,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한 4807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미디어 매출은 전 분기 대비 8% 증가하고, 전년 동기 대비 38% 감소한 73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게임 매출은 전 분기 대비 9% 증가,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한 2686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2023년 2분기 영업비용은 AI 관련 인프라 투자, 데이터 센터 다중화, 연결 회사 편입 등의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16%, 전년 동기 대비 17% 늘어난 1조 9290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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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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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01 11:33: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LG 스탠바이미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올해 3월 뉴욕 월 스트리트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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