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휴온스그룹의 지주회사 휴온스글로벌(대표 송수영)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7.2%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습니다.
2분기 매출은 1937억원으로 전년 대비 15.6%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23.7% 오른 22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실적 성장 배경에는 휴온스, 휴메딕스, 휴엠앤씨 등 상장 자회사의 주요 사업부문 강화 및 각사 최대 실적 달성과 휴온스바이오파마 등 비상장 자회사의 성장이 주효했습니다.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는 연결 기준 매출 1407억원, 영업이익 179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 13.4%, 64.5% 신장했습니다. 전문의약품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32% 증가한 663억원, 뷰티·웰빙 부문은 9% 증가한 494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수탁(CMO)사업 매출은 168억원입니다.
특히 마취제 대미 수출액이 71억원으로 전년보다 108% 늘었습니다. 상반기 FDA(식품의약품) ANDA(의약품 품목허가) 승인 국소마취제 등 4개 품목 매출이 127억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연간 매출 123억원을 넘어섰습니다.
에스테틱 자회사인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2분기 개별 기준 매출 398억원, 영업이익 114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 25%, 49% 증가했습니다. 에스테틱 사업은 엔데믹 효과로 국내 성형외과 등에서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리즈톡스) 중심의 에스테틱 수요가 늘었습니다.
헬스케어 부자재 자회사인 휴엠앤씨(대표 김준철)도 2분기 개별 기준 매출 126억원, 영업이익 14억원으로 전년대비 각 9%, 38% 증가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글라스사업부문이 휴엠엔씨의 호실적을 이끌었습니다. 의료용기와 코스메슈티컬 시장의 확대에서 기회를 포착한 글라스사업부문은 93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4% 증가했습니다. 최근에는 미용수요 확대 등에 대응하기 위해 베트남에 글라스 생산공장을 구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바이오의약품 연구와 보툴리눔 톡신을 제조하는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수출기반 수요 증가에 원가율 개선효과를 누리며 매출 127억원, 영업이익 44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 48%, 130% 늘었습니다. 회사는 내년 완공을 목표로 지난달 신규 바이오공장을 착공했습니다.
송수영 휴온스글로벌 대표는 "불확실한 대내외 경제 여건 속에 체질개선에 무게를 두고 그룹의 전 사업부문에 있어 강점에 집중하며 수출 확대 등 전략을 도출해 성장을 이끌었다”며 “앞으로도 위기에서 기회를 찾아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보해 나가는 휴온스그룹을 지켜봐달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