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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티, 2개 분기 연속 흑자…‘토레스 효과’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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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02, 2023, 15:08:52

2분기 매출 1조54억원·영업익 188억원 기록
판매량 3만32대 기록..해외 판매량 증가 돋보여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G모빌리티[003620]가 '효자 상품' 토레스를 비롯한 SUV 차종의 판매 증가로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2일 KG모빌리티가 공시한 2분기 연결기준 잠정실적 집계에 따르면, 매출 1조54억원, 영업이익 188억원, 당기순이익 18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할 경우 매출은 42.1% 올랐습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25개 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한 지난 1분기에 이어 2개 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갔습니다.

 

KG모빌리티 관계자는 "토레스 등 판매 호조와 더불어 동유럽을 포함한 유럽 지역에서의 판매 확대, 실내 디자인과 상품성 등을 큰 폭으로 개선한 제품 개선 모델 출시, 제품 라인업의 확대 등에 힘입어 2개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2분기 글로벌 판매량의 경우 전년 동기보다 22.9% 증가한 3만32대를 기록했습니다. 국내에서는 1만6150대를, 해외에서는 1만3882대의 판매량을 올리며 지난해 2분기 대비 각각 17.9%, 29.4%의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1분기와 합산한 상반기 실적으로 구분할 경우 매출 2조904억원, 영업이익 282억원, 당기순이익 345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전년 상반기 대비 매출은 47.0%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상반기 판매량의 경우 총 6만5145대를 기록하며 지난 2019년 판매량이었던 7만277대 이후 4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상반기 대비 증가율은 36.5%입니다. 국내에서는 전년 상반기보다 38.3% 증가한 3만8969대를, 해외에서는 34.0% 늘은 2만6176대를 판매했습니다.

 

KG모빌리티는 최근 마무리한 글로벌 현지 판매 대리점과 콘퍼런스 및 시승 행사를 비롯해 오는 9월 토레스 첫 전기모델로 출시하는 '토레스 EVX' 출시 등을 바탕으로 글로벌 판매규모 확대 및 재무구조 개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KG모빌리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토레스 EVX의 성공적 론칭은 물론 신흥 시장 개척과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 확대와 함께 재무구조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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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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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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