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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오반장’ 코너 개편...스토리텔링 마케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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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6, 2021, 14:03:36

이마트몰 내 ‘오반장’ 캐릭터 신규 마스코트로 활용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SSG닷컴(쓱닷컴)이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오는 18일부터 이마트몰 내 ‘오반장’ 코너를 개편하고 동명인 캐릭터를 새 마스코트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오반장은 ‘오늘의 반짝 장보기’를 줄인 말입니다. 오전 9시부터 24시간 동안 매일 다른 60여 개 장보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SSG닷컴 대표 할인코너입니다. 이번 개편을 거치며 오반장은 ‘대한민국 장보기 국민반장’을 뜻하는 캐릭터 이름으로 재탄생합니다.

 

개편을 기념해 SSG닷컴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신선식품, 가공식품, 가정간편식(HMR), 비식품 등 장보기 상품군에서 매일 60여 개씩 총 상품 550종을 최대 67%까지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함께 펼칠 예정입니다.

 

대표 상품으로 참외와 수입포도를 최대 30% 할인하고 횡성한우등심 등 정육상품도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계획입니다. ‘하기스 기저귀’ 2개 구매 시 50% 할인과 함께 ‘해피콜’과 ‘테팔’ 조리용품도 최대 50% 낮은 가격에 선보입니다.


SSG닷컴은 ‘반장’에서 영감을 얻어 이마트 상징인 노란색 얼굴에 검은 제복을 입은 큰 개로 오반장을 형상화했습니다. 성격은 ‘장보기 반장’과 ‘할인 감독관’이라는 설정에 맞춰 근엄한 느낌으로 연출했습니다. 친근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가기 위해서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SSG닷컴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오반장 자기소개서 콘텐츠를 게시하는 등 ‘캐릭터 세계관’을 자연스럽게 알린다는 계획입니다.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오반장에게 기대하는 내용과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합니다.

 

곽정우 SSG닷컴 운영본부장은 “새벽배송 친환경 보랭가방 ‘알비백’이 대표적 스토리텔링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매출 확대로 이어진 바 있다”며 “오반장 캐릭터도 친숙함을 앞세워 고객 접점을 넓히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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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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