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SSG닷컴, ‘오반장’ 코너 개편...스토리텔링 마케팅 강화

URL복사

Tuesday, March 16, 2021, 14:03:36

이마트몰 내 ‘오반장’ 캐릭터 신규 마스코트로 활용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SSG닷컴(쓱닷컴)이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오는 18일부터 이마트몰 내 ‘오반장’ 코너를 개편하고 동명인 캐릭터를 새 마스코트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오반장은 ‘오늘의 반짝 장보기’를 줄인 말입니다. 오전 9시부터 24시간 동안 매일 다른 60여 개 장보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SSG닷컴 대표 할인코너입니다. 이번 개편을 거치며 오반장은 ‘대한민국 장보기 국민반장’을 뜻하는 캐릭터 이름으로 재탄생합니다.

 

개편을 기념해 SSG닷컴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신선식품, 가공식품, 가정간편식(HMR), 비식품 등 장보기 상품군에서 매일 60여 개씩 총 상품 550종을 최대 67%까지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함께 펼칠 예정입니다.

 

대표 상품으로 참외와 수입포도를 최대 30% 할인하고 횡성한우등심 등 정육상품도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계획입니다. ‘하기스 기저귀’ 2개 구매 시 50% 할인과 함께 ‘해피콜’과 ‘테팔’ 조리용품도 최대 50% 낮은 가격에 선보입니다.


SSG닷컴은 ‘반장’에서 영감을 얻어 이마트 상징인 노란색 얼굴에 검은 제복을 입은 큰 개로 오반장을 형상화했습니다. 성격은 ‘장보기 반장’과 ‘할인 감독관’이라는 설정에 맞춰 근엄한 느낌으로 연출했습니다. 친근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가기 위해서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SSG닷컴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오반장 자기소개서 콘텐츠를 게시하는 등 ‘캐릭터 세계관’을 자연스럽게 알린다는 계획입니다.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오반장에게 기대하는 내용과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합니다.

 

곽정우 SSG닷컴 운영본부장은 “새벽배송 친환경 보랭가방 ‘알비백’이 대표적 스토리텔링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매출 확대로 이어진 바 있다”며 “오반장 캐릭터도 친숙함을 앞세워 고객 접점을 넓히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2025.08.20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 경산점이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엽니다. 죽전, 일산, 동탄에 이어 네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후 1년 만에 4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마트는 젊은 가족 인구 유입이 많은 경산의 성장 잠재력과 입지를 고려해 이번 출점을 결정했습니다. 경산의 20~30대 인구 비중은 29.9%로 대구와 전국 평균을 웃돌며, 산업단지 개발과 아파트 입주로 도시 규모도 확대 중입니다. 그러나 몰링 공간은 부족해 역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경산점은 영업면적 5670평, 3개 층으로 구성된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중 최대 규모 ‘북그라운드’를 마련했으며, 영풍문고·스타벅스와 연계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맛집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대구 돈카츠 전문점 ‘오이시카츠’, 중식 ‘댄싱홍콩’, 마늘 레시피로 알려진 ‘매드포갈릭’이 들어섰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대구경북 최대 규모 ‘무인양품’도 입점했습니다. 3층에는 기존 문화센터를 확장한 ‘컬처클럽+트니트니 PLUS’와 대형 다이소 매장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놀이·교육 특화 시설은 유아동 고객에게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1층은 이마트 매장을 2개 층에서 1개 층으로 압축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가전문화 특화존을 입구에 배치했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한 층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 반려견·반려묘는 펫모차·켄넬 이용 시 동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마트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약 70% 매장이 적용 대상입니다. 개점 기념 공연도 열립니다. 23일 ‘캐치! 티니핑 싱어롱 미니콘서트’, 30일 ‘위플레이 곡예 비행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세부 일정은 이마트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7월 문을 연 동탄점은 개점 2주간 매출이 전년 대비 52% 늘고 방문객 수가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테넌트 매장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해 집객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마트 위수연 개발혁신본부장은 “경산점을 지역 대표 쇼핑 공간으로 조성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장보기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