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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물가 안정 채소 기획전’...대파·감자 등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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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6, 2021, 14:03:39

CA감자 및 선제 물량 대파 판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최근 ‘금(金)파’라는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주요 농산물 가격이 급등하자 롯데마트가 ‘물가 안정 채소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16일 롯데마트(대표 강성현)는 실질적인 가계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최근 가격이 오른 주요 농산물을 선정해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를 오는 18일부터 1주일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농산물 가격 상승은 동절기 냉해 피해로 대파, 감자 등 산지 작황이 불안정했던 것이 주요 원인입니다. AT농산물유통정보(KAMIS)에 따르면 지난 15일 기준 감자(20kg) 가격은 3만4580원으로 전년 대비 1.5배 이상 올랐습니다. 대파(1kg) 가격은 5052원으로 전년 대비 5배 이상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롯데마트는 감자 산지에 냉해 피해가 발생하기 전인 지난 1월 김제공덕농협과 연계해 김제와 부안 등 산지에서 수확한 감자 20톤을 ‘CA(Controlled atmosphere)저장’했습니다. CA저장이란 산소와 질소 농도를 조정해 원물 상태 그대로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첨단 기술입니다.

 

물가 안정 채소 기획전에서는 CA저장 감자 20톤을 시장에 공급해 저렴한 가격에 내놓습니다. CA저장 감자는 추후 공급이 불안정할 것을 대비해 저장해둔 상품으로 가격이 급등한 시기에 안정적인 가격으로 시장에 공급할 수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습니다.

 

동절기 주요 산지인 전남지역 폭설 및 냉해로 공급량이 줄어 전년 대비 5배 이상 가격이 오른 대파는 산지와 선제적 물량 기획을 통해 안정적인 물량 확보가 가능해졌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습니다.

 

최덕수 롯데마트 채소MD(상품기획자)는 “최근 가격이 급등한 주요 농산물을 중심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실질적인 가계 물가 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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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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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 경산점이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엽니다. 죽전, 일산, 동탄에 이어 네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후 1년 만에 4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마트는 젊은 가족 인구 유입이 많은 경산의 성장 잠재력과 입지를 고려해 이번 출점을 결정했습니다. 경산의 20~30대 인구 비중은 29.9%로 대구와 전국 평균을 웃돌며, 산업단지 개발과 아파트 입주로 도시 규모도 확대 중입니다. 그러나 몰링 공간은 부족해 역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경산점은 영업면적 5670평, 3개 층으로 구성된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중 최대 규모 ‘북그라운드’를 마련했으며, 영풍문고·스타벅스와 연계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맛집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대구 돈카츠 전문점 ‘오이시카츠’, 중식 ‘댄싱홍콩’, 마늘 레시피로 알려진 ‘매드포갈릭’이 들어섰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대구경북 최대 규모 ‘무인양품’도 입점했습니다. 3층에는 기존 문화센터를 확장한 ‘컬처클럽+트니트니 PLUS’와 대형 다이소 매장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놀이·교육 특화 시설은 유아동 고객에게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1층은 이마트 매장을 2개 층에서 1개 층으로 압축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가전문화 특화존을 입구에 배치했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한 층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 반려견·반려묘는 펫모차·켄넬 이용 시 동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마트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약 70% 매장이 적용 대상입니다. 개점 기념 공연도 열립니다. 23일 ‘캐치! 티니핑 싱어롱 미니콘서트’, 30일 ‘위플레이 곡예 비행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세부 일정은 이마트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7월 문을 연 동탄점은 개점 2주간 매출이 전년 대비 52% 늘고 방문객 수가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테넌트 매장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해 집객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마트 위수연 개발혁신본부장은 “경산점을 지역 대표 쇼핑 공간으로 조성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장보기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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